[김선숙 기자] 유통업계가 신년 대목을 맞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무료로 신년 운세를 봐주는 온라인몰부터 새해 다짐을 응원해 정동진 해맞이 여행권을 제공하는 커피전문점까지 소비자의 눈도장을 찍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식품기업 대상의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은 2014 새해맞이 무료 신년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원e샵 회원가입 및 로그인만 하면 다른 조건 없이 신년운세를 볼 수 있다. 무료 신년운세 서비스는 오는 2월 6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정원e샵은 설 선물세트 최대 52% 할인에 적립금 및 상품권까지 추가 증정하는 ‘설날 선물대전’도 함께 진행 중이다.


 고려은단 ‘쏠라-C’는 새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지인들에게 응원과 덕담을 전하며 따뜻한 정을 되새기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쏠라-C 홈페이지(www.solar-c.com)에 접속, 가족, 연인, 친구에게 전해주고 싶은 응원의 글과 함께 이벤트 스크랩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쏠라C 비타민 세트를 증정한다.


 G마켓 패밀리사이트 G9는 오는 24일 까지 말의 해를 맞아 순금 말발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뽑힌 1명에게 순금 10돈을 증정하며, 50명에게는 1돈을 제공한다. G9 회원이면 누구나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본죽은 오는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통해 순금 10돈을 비롯, 백화점 상품권, 전복죽 모바일 교환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모든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매장에서 지급 받은 응모권을 본죽 홈페이지(www.bonif.co.kr)에 접속해 등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새해 다짐을 메모한 인증샷을 카페 및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잘 작성한 최고의 ′다짐 용자′를 각각 1명씩 선발하여 정동진 해맞이 무박 커피여행 상품권과 디지털 카메라를 제공한다.


 스무디킹은 새해의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2월까지 매일 점심 12시까지 ‘자몽티’를 41%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한다. 자바씨티도 음료를 주문하면 동일한 음료를 한 잔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