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가방 시신'
[윤광희 기자]"할머니가 반항해 살해했다"

'여행가방 시신'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31일 "피의자 정형근(55)씨가 피해자를 성폭행하려 했으나 반항하자 살해했다고 진술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이날 이 사건 관련 2차 브리핑을 열고 정씨의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을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20일 오후 6시께 인천시 남동구 자신의 집에서 평소 알고 지내던 전모(71·여)씨와 술을 마시던 중 전씨를 성폭행하려 했으나 반항하자 집에 있던 둔기와 흉기를 가지고 살해했다는 것.

 

정씨는 전씨의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아 다음날 집 근처 주차장 담벼락 아래 유기한 혐의도 받고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정씨는 조사 초기엔 술에 취해 다투다가 발생한 우발적인 범행이라고 진술했으나, 어제 오후 프로파일러 등을 동원해 2차 신문에 들어가자 이같이 시인했다"며 "술에 취한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이성을 잃고 범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씨와 전씨는 범행 당일 오후 4시께부터 전씨가 채소를 파는 부평구의 한 시장에서 술을 마셨으며 오후 4시 50분께 함께 택시를 타고 정씨 집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정씨 집에서 함께 술을 마신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둘 사이 내연 관계는 없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보강 수사를 마친 뒤 다음 주 초 사건을 인천지검에 송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범행 현장인 정씨 집 등에서 현장 검증이 진행됐으며, 정씨는 이날 오후 2시에 인천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도 범행을 순순히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