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원,쿠킨 마늘찜닭.
[김선숙 기자] 한겨울 맹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체온이 1도만 낮아져도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평소 체온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것으로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식품을 활용한 간편식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면역력 높이는 식품으로 정면승부

단호박은 체온을 올려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단호박이 가진 노란 빛은 카로티노이드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몸을 보할 뿐 아니라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든든한 호박죽이 제 맛이다. 시판 즉석죽 제품으로, 장시간 쑤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호박죽을 즐길 수 있다.

 청정원 '아침에먹는 호박죽'은 국산 단호박과 늙은호박의 황금비율로 만들어 정통 호박죽의 맛과 향을 살렸다. 무엇보다 호박 풋내를 제거해 맛이 더욱 깔끔하고 깊다. 동원F&B ‘양반 꿀호박죽’, 오! 뚜기 ‘맛있는 호박죽’ 등도 간단하게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호박죽 제품이다.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인 닭고기도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다. 마늘도 세균을 없애는 효과가 있는 셀레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된다. 때문에 닭과 마늘을 함께 넣어 만든 삼계탕, 백숙 등이 몸을 보하는 음식으로 꼽힌다. 하림 ‘반마리 삼계탕’은 국내산 닭고기에 찹쌀, 수삼, 마늘 등 재료를 풍부하게 넣어 만들었다.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가열하여 먹으면 된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즉석 삼계탕 PB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닭과 마늘을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다.

 청정원 ‘쿠 ! 마늘찜닭’은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다. 100% 국내산 냉장육 사용했으며, 마늘을 듬뿍 넣은 특제소스가 곁들여져 감칠맛이 살아있다. 밥과 함께 식사로 즐길 수도 있고 안주로도 좋다.

꿀은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전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에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겨울 건강을 위해 커피대신 꿀차를 즐겨 마시면 몸을 보하는데 도움이 된다.

 초록마을 ‘꿀생강차’와 ‘꿀대추차’는 국산 벌꿀에 역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식품인 생강과 대추를 각각 넣어 만들었다. 생강과 대추 모두 국산만 사용했으며, 생강편과 대추 과육을 함께 넣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해태 ‘몸에좋은꿀물’, 정식품 ‘헛개진한꿀물’, 남양 ‘헛개꿀물’ 등 바로 마실 수 있는 가벼운 꿀 음료 제 ! 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커피 대신 마시면 좋은 음료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주스도 추천된다. 오션스프레이 ‘크랜베리주스’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콩도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면서 필수지방산과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이다. 특히 엽산과 아르기닌 등 면역 기능에 관여하는 물질이 풍부하다.

 콩은 두유 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정식품 ‘베지밀 우리콩 두유’는 100% 국산콩으로 만든 제품.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100% 국산콩의 껍질을 제거하고 콩의 속살만을 그대로 갈아 넣어 담백한 맛이 살아있다. 연세우유 ‘無(무)첨가두유’는 8년 이상 유기농 대두를 생산해 온 호주의 농장에서 수확한 유기농 콩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또한 설 ! , 과당 등 각종 당류 및 식품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더욱 건강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