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신형 제네시스
 현대자동차의 신형 제네시스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하는 '2014 한국 올해의 차'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1일 오후 서울 양재동 더 케이호텔에서 열린 '2014 한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39.76점을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올해의 차' 시상에서 제네시스는 ▲가격대비 가치 ▲성능 ▲편의성 및 편의사양 ▲디자인 및 감성 ▲안전 등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2009년부터 총 5000억원을 투자해 2세대 신형 제네시스를 개발했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처음 출시됐으며, 최근 '2014 북미 국제 오토쇼'를 통해 미국 시장에도 첫선을 보였다. 제네시스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을 비롯해 유럽 등으로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였던 BMW 5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는 각각 38.72점, 38.39점을 받아 특별상을 받았다.

이날 별도로 진행된 부문별 평가 중 디자인 부문에선 재규어 랜드로버의 재규어 F-타입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주행성능 부문에선 렉서스 IS가 퍼포먼스상을, 친환경 부문에선 르노삼성의 전기차 SM3 Z.E.가 그린카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2014 한국 올해의 차'는 자동차산업 현장 전문기자들이 지난 한 해 출시된 자동차의 성능, 디자인, 연비 등 통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 자동차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상"이라고 말했다.

올해의 차는 세계 각국의 자동차 담당기자들이 해당 나라에서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 2010년부터 제정, 올해로 네 번째를 맞고 있다. 1회에는 기아자동차 K5가, 2회에는 현대자동차 i40가, 3회에는 도요타자동차의 캠리가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