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정보통신기술(ICT) 종합전시관 'KT LTE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글로벌 컨설팅 사업 진출에 적극 나선다.

KT는 LTE 이노베이션센터에 프랑스 부이그 CEO 마르텡 부이그, 독일 DT CEO 르네 오버만, 인도 릴라이언스 CEO 무케시 암바니, 영국 에브리씽에브리데이 CEO 올레프 스완티 등 글로벌 통신 최고의사결정권자(CEO)를 비롯한 VIP급 인사들의 내방객 수가 1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3월 삼성전자와 합작으로 개소한 KT LTE 이노베이션 센터는 KT LTE, 광대역 LTE-A, 기가 와이파이, 초고속 광네트워크를 이용한 콘텐츠·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ICT 종합전시관이다.

단순히 네트워크 기술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운용 현장의 생동감을 그대로 보여주는 장비 전시와 상용망 품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전 세계 글로벌 사업자들과 현장 운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KT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해 5월 방문한 릴라이언스사 무케시암바니 회장은 "한국의 우수한 LTE 기술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만, KT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직접 보고 프레젠테이션을 들으니 더욱 놀랍게 느껴진다"고 방문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 KT는 전 세계 글로벌통신사업자 CEO를 포함한 전문엔지니어들과 지속적인 발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 컨설팅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