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최신원 SKC 회장이 그 동안 해병대를 포함한 군부대 및 장병 후원 등 국가 안보에 깊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방부장관 감사패를 받았다.

SKC 최신원회장 집무실에서 5일 오후 열린 전달식에서 최신원 회장은 한민구 국방부장관을 대신하여 온 이영주 해병대사령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최신원 회장은 2008년부터 SK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전후방 육해공군 장병들을 찾아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등 약 22회에 걸친 안보지원 활동을 해왔다.


특히 아들인 최성환 SKC 상무 역시 해병대 출신으로 부자 해병대로 유명한 최신원 회장은 평소에도 “해병대 정신으로 경영 위기를 극복하자”며 임직원들을 독려해 오고 있다.


SKC는 2010년 해병대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최신원 회장은 그 이전부터 매년 해병대에 격려금 전달 뿐만 아니라 해병대 1사단 전장리더십훈련장 건립금을 지원하는 등 해병대에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날, 최신원 회장은 “국가 안보 없이는 기업도 국민도 존재할 수 없다라고 평소 생각하며 실천해 왔다.” 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기업인으로서 나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원 회장은 2013년에도 군부대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국방부장관 감사패를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