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인 '모바일T월드'가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2 일 SK텔레콤은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설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가 실시하는 '모바일 접근성 평가'의 심사기준을 통과해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앱 접근성 인증마크'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불편한 사항들을 체크한다.

▲ SK텔레콤의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인 '모바일T월드'가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지난해 SK텔레콤은 시각·지체장애인과 고령층의 정보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기능 음성 안내 ▲글씨 크기 조정 기능 ▲애니메이션 최소화 등 '모바일T월드'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

또 SK텔레콤은 ID·패스워드 입력 없이도 잔여 통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간편인증 기능, 개인별 혜택·맞춤 화면 도입 등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대폭 강화했다.

예컨대 고객은 데이터 선물하기·요금제 변경 등 자주 쓰는 기능을 즐겨찾기로 설정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의 'T알림'을 눌러 데이터 리필 쿠폰 등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