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박근혜 대통령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음성녹음 파일이 유튜브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청은 "지난 17일 유튜브에 게재된 '2015년 4월19일에 박근혜 대통령을 살해하겠다고 공언하는 자를 고발합니다' 제목의 글과 통화 음성녹음 파일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 이 파일을 공개한 정함철 행동하는양심실천운동본부 대표는 통화를 나눈 A씨를 고소했다.

경찰은 정 대표를 고소인 신분으로 1차 조사를 벌였으며, 현재 A씨의 소재 파악에 나섰다.

또 방송통신위원회에 긴급 심의요청을 하고, 미국 유튜브 본사에도 해당 글을 삭제해줄 것을 요청했다.

해당 글과 파일은 이날 오후 2시15분 현재까지 삭제되지 않은 채 1만2567명의 누리꾼이 본 상태다.

정 대표는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습격한) 김기종의 뒤를 이어 적색테러범들이 활개치는 이 나라의 현실을 언제까지 지켜만 볼 수 있습니까? 자랑스러운 자유대한의 국민 여러분, 더 이상 이 나라를 망국으로 치닫게 하려는 이러한 종북매국노들의 활개를 방치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참담한 현실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내 한 목숨 기꺼이 저 흉악무도한 종북매국노들에게 내어 주어 병든 국민의 양심을 일깨울 수만 있다면 기꺼이 그리할 것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A씨와 나눈 통화 음성파일을 올렸다.

이 파일에는 욕설과 함께 "4월19일날 대통령을 처형하겠고, 너(정 대표)도 길동무 삼아 같이 죽이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경찰 관계자는 "18일 오전 고소장을 제출한 정 대표를 상대로 조사를 진행했다. 피해자이기도 한 정 대표가 해당 글의 삭제를 원치 않아 부득이하게 정부와 미국 본사 측에 강제 조치를 요청했다"면서 "(통화 내역상) 협박범에 대해서는 소재를 추적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