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천안함 폭침 5주기 행사는 엄중한 도발로 북남관계를 더욱 파국으로 몰아가는 극악한 대결망동이다”

북한이 28일 한국 내 '천안함 폭침 5주기 행사'를 '도발적 모략'으로 규정하며 이같이 반발했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서기국 보도문에서 "괴뢰패당이 천안호 침몰사건 5년을 계기로 반공화국 모략소동과 광대극에 미친 듯이 매달려 온겨레의 치솟는 격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격하게 비판했다.

이날 조평통은 "괴뢰패당은 추모식이니, 안보결의대회니, 안보특별사진전시회니 뭐니 하는 것을 연일 대대적으로 벌여놓고 천안호 침몰사건을 북의 잠수함공격에 의한 폭침으로 몰아대면서 사죄니, 응징이니 뭐니 하고 외쳐댔다"고 몰아세웠다.

조평통은 추모행사 중 나온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이것은 우리에 대한 또 하나의 참을 수 없는 엄중한 도발로서 북남관계를 더욱 파국에로 몰아가는 극악한 대결 망동"이라고 비판했다.

조평통은 "천안호 침몰사건과 두 동강이 나 녹슨 채 평택에 있는 괴뢰해군 2함대사령부 안보공원에 전시돼있다는 그 흉물이야말로 모략과 날조, 침략과 도발의 능수, 원흉인 미국과 그 추악한 졸개인 괴뢰패당의 극악한 범죄적 정체를 만천하에 고발해주는 산 증거, 역사적 증거물"이라고 지적했다.

또 조평통은 또 “천안함 사건은 좋게 발전하던 북남관계를 대결로 되돌려세우기 위해 미국과 괴뢰보수패당이 작당해 일으킨 특대형 모략극”이라며 천안함 사건과 무관하다는 주장을 되풀이했다.

이어 조평통은 "진실은 절대로 가릴 수 없으며 천안호 사건을 조작한 장본인들은 역사와 민족의 준엄한 심판을 면할 수 없다"며 "우리는 미국과 괴뢰패당의 모략대결소동과 북침전쟁 책동을 추호도 용서치 않고 단호하고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 것"이라고 위협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