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 수서역세권 개발구상안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 수도권 고속철도(수서~평택) 개통을 앞두고 KTX 수서역 주변지역을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해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업범위는 KTX 수서역사부지(9만8000㎡)와 남측구역(28만8000㎡)을 포함해 총 38만6000㎡다.

개발제한구역(GB)이면서 KTX 역세권이라는 특성을 감안해 역세권 개발과 공공주택 사업이 조화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KTX 수서역이 서울 동남권의 주요 교통거점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전체를 3개 구역으로 나눈 후 구역별 특성에 맞게 개발한다.

KTX 수서역사가 들어서게 될 '철도 및 환승센터구역'은 KTX 수서역 개통에 따른 여객 편의와 주변 대중교통수단과의 효율적인 연계체계 구축을 위해 환승센터를 복합 개발하게 된다.

'역세권 업무·상업구역'은 미래형 업무(IT·BT), 자족형 시설 등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역세권 주거생활구역'은 행복주택(1900가구) 등 공공주택 건설과 함께 지역에 특화된 주민편의시설을 건설해 우수한 정주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이날 주민공람 공고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완료하고 내년 초에는 주택사업계획을 승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