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온라인사업 매출을 3년 내 현재의 3배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도 사장은 지난 24일 양재동 The-K 서울 호텔에서 열린 '홈플러스 기업 비전설명회'에서 "금융, 통신, 보험, 여행 등 '신유통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채널에서 다양한 유형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도성환 사장 취임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컴퍼니 컨퍼런스는 임직원 7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해 성과와 올해 경영목표에 따른 전략을 공유하는 기업 비전 설명회다.

도사장은 기술 진화, 소통 다양화, 인구구성 변화,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 등을 현재 유통업계가 직면한 핵심 시대변화로 진단하고, 이에 대응한 전략 추진과 새로운 문화 구축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존 일하는 방식을 보다 생산적으로 혁신하는 'Focus(효율) 경영' ▲트렌드를 바로 읽고 계획해 미래 변화에 대비하는 'Future(미래) 경영' ▲근무현장에서 동료와 고객 모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Fun 경영' 등 세가지 키워드를 올해 홈플러스의 경영방침으로 삼고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ocus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7개 점포에 이어 올해에도 6개 점포를 고객이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컨셉트의 매장으로 리모델링하고, 기타 7개점 부분 매장개편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 홈플러스는 신선식품과 패션 등 핵심 카테고리에 대한 품질 혁신, 구색 및 디스플레이 개선 등을 통해 업계 넘버 원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공정거래 문화 확산 및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돕는 '한국식품전' 개최국 확대, 소외계층 및 여성에 대한 신규 CSR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사회구성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특히 새로운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에 맞는 기업문화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일하는 방식(Ways of Working)을 통해 모두가 'Wow!'를 외칠 수 있는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기 'Fun 경영'을 제안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2013년 ▲7개 점포 리모델링 및 10개점 부분 매장개편 ▲삼겹살 및 한우 연중상시저가(EDLP) 판매 ▲업계 최초 알뜰폰(MVNO) 론칭 ▲인터넷쇼핑몰 '5대 약속' 서비스 실시 ▲최신 유행 브랜드 패션 및 생활서비스 몰 입점 등 임직원들이 일궈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