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자
신임 합동참모본부 의장에 이순진 제2작전사령관(대장)이 내정됐다.

국방부는 14일 합참 의장에 현 2작전사령관인 이순진 육군대장을 내정했다.

육군참모총장에는 현 1군사령관인 장준규 육군 대장, 공군 참모총장에는 현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인 정경두 공군 중장이 대장 진급과 동시에 내정됐다. 연합사 부사령관에는 현 3군 사령관 김현집 육군 대장을 내정했다.

현 항공작전사령관인 김형식 육군중장은 1군사령관, 현 합참작전본부장인 엄기학 육군중장은 3군사령관, 현 육군참모차장인 박찬주 육군중장은 2작전사령관에 내정됐다.

국군통수권자인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내정자들을 정식으로 임명한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는 현 합참의장 등의 임기만료에 따라 군 통수권 행사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으로서 군 통수권자의 국정철학을 공유하면서 통수지침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성·전문성·리더십과 우리 국가안보와 군을 이끌어가는 데 필요한 능력·품성·지휘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직책별 최적임자를 엄선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군 수뇌 리더십의 안정적인 역할 보장과 선순환적 인재등용을 통해 군 대비태세와 전투력 향상을 가속화하겠다"며 "강건한 기풍과 복무의욕과 사기를 진작해 군심결집과 군의 안정을 도모함으로써 군이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 당국자는 다음달 중장급 이하 후속인사에 관해선 "출신지역과 무관하게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 인품, 차기 활용성을 고려해 기본이 튼튼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국방건설을 주도할 적임자를 엄선하겠다"고 방침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