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10·28 재·보궐선거 당일 투표를 할 수 없는 유권자들을 위한 사전투표가 23~24일 이틀간 실시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개인 사정 등으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사전투표소에서 미리 투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전투표소는 무투표 당선이 결정된 해운대구 다선거구를 제외한 선거 실시 지역의 읍·면·동마다 1곳씩, 총 87곳에 설치된다. 해당 선거구가 아니라 다른 선거구 투표소에서도 투표가 가능하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와 '선거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관위 전화(☎13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0.28 재보선에서는 국회의원 없이 기초단체장으로 경남 고성군수를 뽑게 되며 9개 지역 광역의원, 14개 지역 기초의원을 선출한다.

한편 시선관위는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참여 홍보단을 구성해 출·퇴근 시간대에는 지하철역·버스정류장 등에서 투표참여 홍보를 하고, 낮 시간대에는 전통시장, 주택가, 아파트 단지 등에서 투표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