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송도캠퍼스 타운 투시도
롯데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49번지(송도국제화복합단지 5·7공구 M1블록)에서 '송도 캠퍼스타운 아파트'와 '캠퍼스타운 스카이 오피스텔(1차)'을 분양 중이다.

송도 캠퍼스타운은 총 3065세대로 아파트 지하 3층~지상 55층의 6개동, 전용면적 ▲59㎡ 318가구 ▲84㎡ 456가구 ▲101㎡ 456가구 등 1230세대와 오피스텔 지하 4층~지상 47층의 2개동, 전용면적 26~34㎡으로만 구성된 1835실로 구성돼 있다.

송도 캠퍼스타운이 위치한 국제화복합단지(송도 7공구)는 대학교, 명품 아울렛, 복합쇼핑몰, 호텔 등 주거와 상업·업무가 결합된 시설들이 순차적으로 들어서면서 송도 내 신흥 인기 주거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로 1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인데다가 연세대 '레지덴셜 칼리지'(Residential College, 신입생 전원이 국제캠퍼스로 입학해 1년간 생활)운영으로 젊은 층을 위주로 한 상권이 형성돼 있다.

또한 인근에 초·중·고가 신규 설립되고, 뉴욕주립대·조지메이슨대 등 외국 대학이 들어선 글로벌캠퍼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 글로벌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송도 캠퍼스타운 단지는 초고층,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중심으로 구성된다.

84㎡형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채광·개방감을 높였고 수납공간도 풍부하게 마련했다. 101㎡는 이면 개방형 거실로 거실과 주방으로 이어지는 공간이 시원한 느낌을 주며 거실과 안방 사이에 알파룸 공간을 활용해 안방을 넓게 사용하거나 드레스룸이나 서재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공간활용과 편의를 최대화하기 위해 실내 한쪽 벽면은 풀 퍼니처 시스템으로 붙박이 시공해 수납공간을 늘렸고, 낮에는 책상, 밤에는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스터디베드를 통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이밖에도 세탁실을 욕실에 설치해 소음을 낮췄으며,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침실과 거실 분리형을 선택형으로 구분한 점도 특징이다.

'송도 캠퍼스타운'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 있으며, 오는 3월 중 캠퍼스타운 스카이 오피스텔(2차734실)을 신규 분양할 계획이다. 입주는 2016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