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팩스 입당’과 해당행위 논란을 일으키고 새누리당에서 제명된 김만복 전 국가정보원장이 '도둑 입당'이라고 비판한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김 전 원장의 고소에 대해 “관심을 끌기 위한 전형적인 노이즈마케팅”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원장은 지난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하 의원을 명예훼손죄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김 전 원장은 “팩스나 우편을 통해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정식 입당 방법인데도 하 의원이 이를 ‘도둑입당’이라고 표현하고,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을 담은 징계처분요구서를 당에 제출하며 언론에 발표해 명예가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김 전 원장은 또 "하태경 의원이 2015년 11월 9일 새누리당에 제출한 '제명처분 요구서'에서 제기한 과장 또는 허위의 주장에 근거하여 새누리당이 제명 처분하였다"며 "새누리당을 상대로 서울남부지법에 '제명처분 무효 확인의 소'를 제기하고 동시에 '제명처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김 전 원장은 새누리당 입당 후에도 야권 후보를 지원했다는 논란을 사면서 제명 조치됐다.

김 전 원장은 그러나 지난 24일 부산 해운대·기장을 지역에 무소속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김 전 원장은 "만약 법원에서 가처분 신청이 받아 들여질 경우 무소속 예비후보에서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변경 등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전 원장은 지난 8월27일 팩스로 새누리당 서울시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입당했다. 그러나 이후 지방의원 보궐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현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원 유세해 해당행위 논란이 일었고, 새누리당은 탈당권유 조치를 거쳐 지난 7일 제명시켰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