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1일 더불어민주당이 노동개혁·경제활성화 법안의 주요 쟁점에 반대하는 것과 관련해 "경제가 나아지는 것을 무조건 가로막는 정당, 경제 위기로 빠져들도록 부추기는 정당은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냉엄한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발목 잡기로 우리 정치권 전체가 국민으로부터 비난받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국회의 제1 책무는 법안을 심의하고 처리하는 것인데 야당 독재법이자 야당 결재법으로 전락한 법으로 인해 민생 경제 법안이 전혀 처리 안 되는 게 현실"이라며 "국회선진화법으로 정치인 한 사람으로서 무력감과 자괴감을 느꼈다"고 호소했다.

또 "야당은 마치 박근혜 정부의 경제 성적표가 나아지면 선거에서 지게 되니 개혁을 막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경제 활성화와 개혁을 위한 정부의 노력은 무조건 반대로 일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무소속 안철수·천정배 의원 등이 추진 중인 야권 신당들을 향해서도 "새로 만들어지는 신당들도 반드시 쟁점 현안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 평가받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 대표는 "민주정치의 기본 중 기본인 다수결의 원칙조차 무력화한 국회선진화법은 더 이상 그 존재 의미를 상실했다"며 "국회의장은 이 잘못된 선진화법에 발목 잡히지 말고 결단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는 "이번 국회 내에 어떻게 해서든 국회선진화법의 폐해를 없애고 내년 총선에서 새롭게 구성될 20대 국회가 제 역할을 하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그래야 운동군 세력이 장악한 야당에 의해 국회가 좌지우지되고 국정이 흔들리는 걸 막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헌법재판소가 하루빨리 국회선진화법 권한쟁의 심판에 나서길 바란다"며 "그러지 못할 경우 20대 총선에서 국회선진화법 무력화를 잘 선택해야 대한민국이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회선진화법은 다수당의 일방적인 법안이나 안건 처리를 막기 위해 제정된 법으로 2012년 새누리당의 주도 하에 통과됐다. 당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었던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선진화법에 대해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