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천정배 의원을 중심으로 창당작업을 준비 중인 국민회의 창당준비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과 안철수 의원 측의 인재영입 사고에 대해 국민회의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탐욕과 조급함의 결과물”이라고 비판했다.

장진영 대변인은 서면논평에서 “비전과 가치가 맞는 인사인지 아닌지 따져보지도 않고 막무가내로 세 불리기에만 급급하다가는 참사가 계속될 것”이라며 “시대의 명령인 정당개혁도 물 건너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더민주와 (안 의원측 신당인) 국민의 당은 이제라도 무분별한 세불리기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국민회의는 비전과 가치에 충실한 원칙있는 경쟁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더민주와 국민의당은 이제라도 무분별한 세불리기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국민회의는 비전과 가치에 충실한, 원칙있는 경쟁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민회의 창당을 추진하는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야권)통합을 안하는 일은 없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국민회의 전북도당 창당식에 앞서 전주시내 한 음식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분열은 패배인 만큼 통합으로 가야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천 의원은 “다만 정치는 타이밍과 절차, 순서가 있으며 통합에는 원칙이 있어야 한다”고 말해 시간에 쫓겨 무조건적인 통합을 하지는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통합의 원칙에 대해서는 가치와 비전 중심의 통합, 반패권 통합, 승리와 희망의 통합 등 3가지를 들었다. 그는 “이런 원칙 있는 통합이 이뤄지면 충분히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했다.

천정배 의원은 “만약 통합이 이뤄지지 않으면 호남에서는 야권이 서로 후보를 내 경쟁하고, 이외 지역에서는 새누리당이 어부지리를 얻지 않도록 연대해야 한다”고 전했다.

천 의원은 “호남은 지금껏 정권교체의 볼모가 돼 모든 것을 희생해왔으며 경제적 낙후도 시간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면서 “호남의 정당한 이익을 지키며 대한민국의 발전과 정권교체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