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새누리당으로부터 20대 총선에서 험지(驗地) 출마를 요구받았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안대희 전 대법관이 17일 나란히 자신의 출마지역을 발표한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 지역을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김무성 대표는 오 전 시장을 만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지역구인 서울 구로을 등을 제안했지만, 오 전 시장의 종로 출마에 대한 의지만 재차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전 시장은 이 같은 당의 요구를 거듭 거절해왔다. 따라서 이날 기자회견에서도 오 전 시장은 사실상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과 맞붙겠다는 의사를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오 전 시장은 전날 기자들과 만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그대로의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종로를 비롯한 도심이 살아야 서울이 산다는 생각과, 강남·북 균형발전의 핵심은 종로라는 판단으로 선택한 종로였다"고 남겨, 이미 종로 출마를 강행하겠다는 뜻을 시사했다.

종로에는 새누리당의 박진 전 의원, 정인봉 전 의원 등도 출마 의사를 밝히고 있어 치열한 경선이 예상된다.  

 
안 전 대법관은 이보다 앞선 오전에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지역을 공개할 예정이다.

당초 안 전 대법관은 자신의 고향인 부산에서 출마하고자 했지만 결국 서울 출마를 결심, 현재 서울 동작갑과 마포갑을 놓고 막판 고심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그의 모교인 숭문중학교가 있는 마포갑 출마가 가장 유력하다.

김 대표도 "안 전 대법관이 출마 지역은 본인이 선택한다고 해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어, 그는 이날 마포갑 출마를 선언하고 더민주 노웅래 의원과 대결할 가능성이 높다.

새누리당 내에서는 강승규 전 의원이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