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불황의 장기화로 기업들의 투자가 저하되고 신규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지 않는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다.

고용시장마저 불안정해지면서 창업 시장은 예비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대고 있다.

창업은 초기 투자비용 대비 기본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해 소자본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업종인 외식업은 유행하는 아이템이 그때그때 달라 경쟁자도 일시적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어 꾸준하고 안정적인 업종 선택이 중요하다.

 
다양한 외식 아이템 중 돼지국밥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밥 메뉴를 기반으로 하는 장점이 있어 예비창업자의 관심을 얻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돼지국밥 프랜차이즈 ‘돈수백’ 관계자는 18일 “국과 밥 문화에 익숙한 직장인들과 회식 문화가 어울릴 수 있는 오피스 상권에 입점할 경우 매출 증대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된다”며 “한식 브랜드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돼지국밥은 수도권에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몇 개 되지 않아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돈수백’은 지난 2008년 사업 초기 부산 정통 국물 맛을 서울에 소개했던 프랜차이즈 돼지국밥 전문기업으로, 2년간 연구 끝에 맛의 현지화에 성공해 건강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고공 매출을 진행 중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돈수백’은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메뉴인 돼지국밥을 세련된 카페 형태의 인테리어로 꾸며 젊은 층도 부담 없이 방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