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화 나누는 윤상현
[김민호 기자]마침내 터졌다

새누리당 친박계 핵심 인사인 윤상현 의원이 김무성 대표를 원색적으로 비난하며 볼썽사나운 '욕설 파문'이 일면서, 한동안 잠잠했던 계파간 공천갈등이 활화산처럼 분출하게 됐다.

김 대표측은 즉각 윤 의원의 공천 배제를 사실상 요구하는 등 새누리당의 공천갈등은 이제 폭발된 양상으로 양측간 노골적인 전면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8일 한 언론 보도를 통해 윤 의원이 누군가와의 전화통화에서 김무성 대표를 원색 비난하는 내용을 담은 녹취록을 입수해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윤 의원은 "김무성이 죽여버리게. 죽여버려 이 XX. (비박계) 다 죽여. 그래서 전화했어"라고 김 대표를 향한 극언을 퍼부었다.

윤 의원은 더 나아가 "내가 당에서 가장 먼저 그런 XX부터 솎아내라고. 솎아내서 공천에서 떨어트려버려 한 거여"라고 김 대표를 컷오프 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이 이같이 흥분한 이유는, 지난 달 27일 김 대표가 친박에서 살생부를 만들고 있다고 발언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됐기 때문이다.

윤 의원은 파문이 일자,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2월 27일은 아침 신문을 통해 김무성 대표께서 친박 핵심으로부터 현역의원 40여 명의 물갈이 명단을 전달받았다는 말을 김 대표가 직접 했다는 뉴스를 접한 상태였다"며 "절대 그런 일이 없고, 있지도 않은 일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알려져 격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자신의 욕설 사실을 시인했다.

이어 그는 "그리고 그날 저녁, 취중에 흥분한 상태에서 그러한 억울함을 토로하던 중 잘못된 말을 한 것 같다"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그 같은 실언으로 마음을 아프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김 대표의 핵심 측근인 김학용 비서실장은 언론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언론보도를 접하고 내 귀를 의심할 지경"이라며 "먼저 당대표에 대한 증오서린 욕설과 폭언을 서슴없이 하는 것에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격분했다.

김 실장은 "그간 총선을 앞두고 김무성 대표는 당의 단합과 새누리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헌신하며 인내해오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의원은 매사 끊임없이 당대표를 흔들고 당의 분열을 조장해왔다"고 친박계를 비난했다.

또 그는 "총선 승리를 위해 당이 뭉쳐도 모자랄 판에 당 대표를 흔드는 것을 넘어 욕설에 폭언, 공천 탈락까지 운운하는 것은 도의적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망동이자 도저히 용납해서는 안 되는 해당 행위다. 이런 발언을 한 의원이 당내에서 공천을 받고 총선에 나간다면 국민들이 새누리당을 어떻게 평가할지 걱정이 된다"며 당 윤리위원회의 엄중 징계를 촉구했다.

이어 그는 "이번에 발언을 한 윤상현 의원은 누구와 통화했는지 철저히 진상을 밝히고, 당윤리위원회에서 그에 상응하는 엄중한 징계를 내려 다시는 이러한 해당행위가 용납되지 않고 우리 새누리당이 추구하는 정당민주주의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일벌백계의 의지와 실천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한편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저녁 여의도 당사 퇴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자기들끼리 개인적으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잖나"라며 "술한잔 먹고 (그런소리) 한 것 아냐"라고 영문을 알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위원장은 이날 저녁 여의도 당사 퇴길길에 기자들과 만나 "자기들끼리 개인적으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잖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윤 의원의 해당 발언이 공천심사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나 라는 질문에 "공천심사에는 너무 많은 요소를 넣으면 심사를 할 수가 없다"고 답했다.

그는 윤 의원이 평소 자신에게 공천 관련 언급을 개인적으로 하느냐는 질문에는 "전혀, 나한테 그런 이야기 할 이유가 뭐가 있나"라며 "문자 같은 것도 받은 적 없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