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일보 기자]윤상현 의원이 김무성 대표를 원색적으로 비난하며 김 대표의 공천 배제를 촉구하는 폭언이 알려지면서 친박-비박간에 일촉즉발의 위기감이 팽배하다.

이번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의 막말 파문으로 친박계와 비박계의 공천 주도권이 뒤바뀌는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윤 의원의 발언 녹취록 제보자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린다.

특히 이번 막말 파문에 "술 한 잔 먹고 (그런 말을) 한 것 아니냐"며 "자기들끼리 개인적으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잖나"라고 옹호(?)하는듯한 뉘앙스의 발언을 한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도 비난의 화살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실제로 비박계에서는 윤 의원에 대한 중징계는 물론 공천에서 탈락시켜야 한다는 강경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정계은퇴를 얘기하는 비박계 의원도 적지 않다.

한마디로 윤 의원의 정계은퇴를 촉구하는 등 친박계와의 전면전에 돌입한 모습이다.

김학용 대표 비서실장은 지난 8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대표에 대한 증오 서린 욕설과 폭언을 서슴없이 하는 것에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다. 대표까지도 권력에 의해 공천에서 떨어뜨릴 수 있다는 오만하고 반민주적인 발상에 또 한 번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며 윤상현 의원을 비판했다. 김 비서실장은 윤 의원에 대해 윤리위원회가 엄중 징계하라고 포문을 열었다.

김무성 대표측 인사로 대표적 비박계인 홍문표 사무부총장은 9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민감한 시기에 윤상현 의원의 저런 막말은 저희 당에서 국민에게 부끄러운 것이고, 당원들에게는 죄송할 뿐"이라고 윤 의원을 질타했다.

홍 부총장은 "그러나 본인이 저렇게 참 입에 담지 못할 막말을 했기 때문에 저는 정계를 스스로 은퇴를 하든지 자기 거취를 결정해야 할 그런 상황이 아닌가 이렇게 본다"고 윤 의원의 정계은퇴를 요구했다.

그는 더 나아가 윤 의원이 정계은퇴나 총선불출마 선언을 하지 않을 경우, "저희 당에는 당헌당규가 있고 이보다 더 작은 막말도 심의를 심사를 하고 있는데 이 선거를 앞두고 과거에 야당에서 노인 폄하 발언을 해서 노인들 화를 내게 했던 일 있지 않나"라고 말해, 사실상 공천 컷오프 사안임을 강조했다.

그는 "그래서 이것은 작은 문제가 아니고 상당히 큰 문제다, 이것은 본인이 거취를 결정해야 할 문제가 아닌가, 이렇게 저는 판단한다"고 거듭 윤 의원의 정계은퇴를 촉구했다.

김 대표의 또 다른 핵심 측근인 김성태 의원은 시사플러스와 전화통화에서 "당 대표를 배제한 총선을 치르겠다는 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정상적인 당의 모습이 아니다"라고 사안의 엄중함을 강조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아무리 사적인 통화라고는 하나 예민한 시점에 일어난 이같은 일은 공천과정상 계파간 세력다툼으로 비쳐진다는 점에서 국민들을 실망시키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윤상현 의원도 이번사안에 대해서 보다 분명하고 진정성 있는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고 윤 의원을 압박했다.

김무성 대표는 현재까지 이번 파문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관련 보고만 측근들을 통해 전해 듣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 대표의 비서실장인 김학용 의원은 전날 윤 의원의 공천 배제를 명확히 요구, 사실상 김 대표의 의중을 전했다.

김 의원은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총선 승리를 위해 당이 뭉쳐도 모자를 판에 당대표를 흔드는 것을 넘어 욕설에 폭언, 공천 탈락까지 운운하는 것은 도의적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망동이자 총선을 앞두고 당을 분열시키고 당의 힘을 약화시키는 도저히 용납해서는 안 되는 해당행위"라고 규정했다.

그는 특히 "이러한 발언을 한 의원이 당내에서 공천을 받고 이번 총선에 나간다면 국민들은 우리 새누리당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정말 너무나 걱정이 된다"며 사실상 윤 의원의 공천 배제를 요구했다.

그는 더 나아가 "그간 총선을 앞두고 김무성 대표는 당의 단합과 새누리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헌신하며 인내해오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의원은 매사 끊임없이 당대표를 흔들고 당의 분열을 조장해왔다"고 그간 친박계에 쌓여있던 분노를 폭발시켰다.

새누리당 한 의원은 “이제 공천의 칼자루는 다시 김무성 대표가 쥐게 됐다”며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도 이 문제를 대충 넘길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