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건설업체들이 봄철을 맞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그러나 분양시장은 여전히 움츠러든 모습이다.

주택공급 과잉에 따른 미분양 우려가 가실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건설사들도 신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서다. 봄이 와도 봄 같지 않은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을 떠올리는 분양시장이다. 그러나 건설사들이 서서히 본격적인 분양 채비에 나설 것으로 보여 물량 공급이 늘어나는 시점에서 어떤 청약 성적을 낼지 주목된다.

12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다음 주 예정된 분양 관련 일정은 청약접수 9곳, 당첨자 발표 3곳, 당첨자 계약 12곳, 모델하우스 개관 13곳 등이다.

16일 대림산업은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14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아파트 최초로 모든 가구에 약 4.9~7.6㎡ 규모의 오픈형 테라스 공간을 설계했다. 특히 저층부에 있는 43가구는 최대 약 71㎡ 규모의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형적인 테라스 하우스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총 3767㎡ 규모의 입주민 전용 텃밭을 조성해 온 가족이 함께 도심 속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다.

지하 4층~지상 18층 15개 동, 전용면적 76~122㎡ 총 573가구 규모다. 태재로와 서현로가 인근에 있고 분당신도시와도 가깝다. 분당AK플라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분당이마트, 분당 서울대 병원, 분당 차병원, 성남아트센터, 분당 율동공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동원개발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2-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해운대 비스타 동원'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상 42층 2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504가구 규모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을 걸어서 5분 내로 오갈 수 있다. 해운대로와 좌동순환로 등 접근성도 좋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스펀지, CGV, 메가박스, 마린시티와 센텀시티가 있다. 해운대초중, 해운대여중, 해운대고, 해운대여고, 해운대관광고 등도 가까이있다.

같은 날 한국토지신탁은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1099-3번지 일대의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67가구로 구성된다. 거제대로와 거가대교, 통영대전고속도로, 남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일운면사무소와 지세포경찰출장소, 보건소, 농협, 수협, 하나로마트, 수협유통판매점, 탑훼미리마트 등도 가까이 있다. 일운유치원과 일운초, 지세포중 등도 인접해있다.

18일 GS건설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 중심상업 A11구역에 공급하는 '은평스카이뷰자이'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지하 4층~지상 33층 3개 동, 전용면적 84㎡ 총 361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도보거리에 있고, 통일로와 연서로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연면적 16만여㎡ 규모의 쇼핑몰과 대형마트가 있다. 또한 올해 롯데몰과 카톨릭대 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같은날 대우건설은 경기 평택시 비전동 용죽도시개발지구 A4-1블록에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지하 2층~지상 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104㎡ 총 528가구로 구성된다. 평남로와 서동대로, 경기대로,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송탄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평택시청과 보건소, 문화예술회관, 롯데마트, CGV, 소사벌레포츠타운, 배다리 생태공원, 동부공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소사벌초와 신한중, 평택여중, 평택고, 신한고, 비전고, 평택대 등도 인접해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