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적북적한 에코시티 더샵 2차 모델하우스
[김홍배 기자]분양시장이 새 아파트 1만 여 가구를 쏟아낸다. 공급 물량이 전주보다 3배 가까이 급증하면서 주간 분양물량으로는 올 들어 최다치를 기록했다. 공급 과잉 우려에 움츠러들었던 건설사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불을 지피는 모습이다.

19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다음 주 예정된 분양 관련 일정은 청약접수 15곳, 당첨자 발표 10곳, 당첨자 계약 2곳, 모델하우스 개관 6곳 등이다.

강남 재건축 최대어로 평가받는 개포주공 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블레스티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어떤 청약 성적을 낼지도 관심사다.

23일 GS건설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 중심상업 A11구역에 들어서는 '은평스카이뷰자이'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4층~지상 33층 3개 동, 전용면적 84㎡ 총 361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통일로와 연서로 등도 가까이있다. 단지 인근에 연면적 16만 여㎡ 규모의 쇼핑몰과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운동시설 등을 갖춘 롯데몰이 올해 완공된다. 800병상을 갖춘 가톨릭대 성모병원도 들어선다.

24일에는 대우건설이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00-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690가구로 구성된다.

탄현로와 경의로, 고봉로, 제2자유로, 자유로, 경의선 탄현역, 경의선 야당역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덕이점과 덕이동 로데오거리, 고양시립한뫼도서관, 중산체육공원, 활룡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호곡초중, 일산동고 등도 인접해있다.

같은 날 대우건설이 경기 평택시 비전동 용죽도시개발지구 A4-1블록에 공급하는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104㎡ 총 528가구로 구성된다.

평남로와 서동대로, 경기대로,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송탄IC의 접근성이 좋다. 단지 인근에 평택시청과 보건소, 문화예술회관, 롯데마트, CGV, 소사벌레포츠타운, 배다리 생태공원, 동부공원 등이 있다. 소사벌초와 신한중, 평택여중, 평택고, 신한고, 비전고, 평택대 등도 인접해있다.

25일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모델하우스를 연다. 지하 3층~지상 35층 23개 동, 전용면적 49~126㎡ 총 1957가구 중 39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양재대로와 선릉로, 언주로,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간 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삼성서울병원, 개포근린공원, 달터공원, 대모산 등이 있다. 개원초와 개포중, 구룡중, 개포고, 경기여고 등도 인접해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