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임직원 수천여 명이 한국을 찾아 ‘치맥 파티’를 즐겨 화제가 된 중국 아오란그룹이 이번에는 서울 시내 사후면세점에서 화장품 쇼핑으로 또 다시 화제가 됐다.

한마디로 :싹 쓸고 갔다“는 표현이 정답이다.

그 덕에 신규면세점들이 오픈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3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따르면 중국 아오란그룹이 방문한 최근 이틀 간(3월31~4월1일) 매출이 평소 대비 230% 급증했다.

시계·보석이 370%, 화장품이 230%, 패션·액세서리가 195% 매출이 증가했다.

또 한국 제품의 매출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7층 상생협력관의 경우 685% 매출이 늘었고, 6층 한국관은 203% 증가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관계자는 "아오란그룹의 방문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그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은 상품은 한국화장품이었다"며 "설화수, 후, 라네즈 등이 매출 순위 TOP5 안에 모두 포함됐고, 이틀 동안 화장품 영수증 건수도 2만건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63도 아오란그룹의 방문으로 함박웃음을 지었다.

지난 1일과 2일 이틀에 걸친 아오란그룹의 방문으로 갤러리아면세점63의 일 평균 매출액은 평소 보다 2배 이상 뛰었다. 오픈 이래 최고 수치다.

특히 화장품과 향수 매출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화장품과 향수 매출은 평소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주요 인기 품목은 설화수, 후, 라네즈 등 국산화장품이다.

또 아오란그룹의 방문 기간 동안 국산 브랜드 '메디힐'의 NMF 아쿠아링 앰플마스크팩은 화장품 부문 가장 높은 판매수량을 기록하며 500여개가 판매됐다.

이밖에 국산식품의 판매율도 높았다. '태양의 후예' 주인공들이 극중에서 먹었던 '정관장 애브리타임'은 300개 이상 판매됐고, 김∙장류∙간식 등의 판매율도 평소대비 400% 이상 증가했다.

라도, 티쏘 등의 브랜드도 인기를 끌며 시계도 3월 일 평균 매출액보다 4~5배 이상 매출이 뛰었다.

갤러리아면세점63 관계자는 "지난 3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명품시계 브랜드 론진을 면세점 중 가장 큰 규모로 오픈했다"며 "쇼파드, 파네라이, 위블로 등 7개의 신규 명품 시계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면서 아오란그룹 임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