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일보 대기자]9일(한국시각) 열린 미국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를 꺾고 당선됐다.

트럼프는 오후 4시35분 현재 257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해 215명에 그친 클린턴을 눌렀다. 선거인단 270명 확보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AP 통신 등 현지 언론은 “트럼프 당선”을 선언했다. 투표 전만 해도 CNN·뉴욕타임스 등 현지 주요 언론들은 일제히 클린턴의 당선을 유력시했으나, 보기 좋게 예상이 깨진 것이다.

미국은 8년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끈 민주당 정권을 마무리 짓고 트럼프의 공화당 정권이 들어서게 됐다.

워싱턴 주류 정치계에서 ‘아웃사이더’로 취급받던 트럼프가 백악관에 입성하게 되면서 미국 사회에 대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과연 트럼프는 미국을 어떻게 변화시킬까

그가 말하는 위대한 미국은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기는 미국’이다.

승리하는 법을 아는 미국이고. 자기가 가진 힘도 쓰지 못하고 물러터진 미국, 미국을 재건하는 게 자신의 임무라고 말하고 있다.

시사플러스에서 그가 주장하는 정책을 요약했다.

이민정책

1. 불법이민 극딜

2. 석, 박사 등 검증되고 미국에 도움이 되는 고급인력 합법이민 장려.

3. 멕시코 국경에 장벽 세워 비용 멕시코 부담(그 방법은 입국료, 비자 수수료 인상, 불법 이민자 송금액 압수, 멕시코 정부에서 대처하게 관세 인상, 원조금 줄이기, 외교 관계 악하든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리겠음)

4. 원정출산 등을 통한 앵커 베이비에게 시민권 주는 제도 폐지

5. 시리아 난민 유입 반대

외교정책

1. 힘을 통한 운용. 미국 군대를 감히 덤빌 생각도 할 수 없도록 엄청나게 강력하게.

2. 우리에게 협력하는 국가는 보상을, 협력 안 하면 처벌을

3. 우리가 세계 경찰 노릇을 해주면 그 대가를 받아야 한다

4. 미국은 주먹을 날리는 법을 알아야 한다.

5. 분쟁에 개입하려면 국가적 이익에 직접적 위협이 있어야 한다.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목표가 있을 때만 파병.

6. 국민 모두가 파병이유와 목적을 간단하게 알아먹을 수 있어야 한다.

7. 이스라엘은 최고의 우방

8. Isis를 진지하게 대응해서 지구상에서 말살

9. 오바마가 이란과 맺은 협의는 최악. 뒤집어야 한다. 합의를 하려면 합의 내용에 핵 시설 완전 철저히 폐기와 미국인 포로 석방, 그리고 그 모든 것에 실행될 수 있는 강제성이 있어야 한다.

10. 중국에 완벽하게 승리해야 한다. 중국은 우리의 일자리를 뺐고 있으며 우리를 상대로 엄청난 무역 흑자를 기록. 중국이 미국에게서 그렇게 돈을 많이 벌게 만드는건 결국 우릴 위협할거임. 적어도 무역에서 손해는 보지 말아야 함.중국애들이 우릴 우습게 보지 말게 해야 함.

11. 정치인들은 말은 졸라 많이 하는데 말만 떠들지 말고 실행을

교육정책

1. 교육부의 영향력을 줄이겠다. 학교에 대한 기본적 운영권과 책임을 지자체에게 돌려줘야 한다.

2. 진보파들의 아이들을 세뇌하고 있다. 정치적 공정성만을 따지는 사람들이 학교를 장악했고 그것이 아이들을 망치고 있다.

3. 아이들이 경쟁 하게하여 아이들에게 경쟁을 통해 도전하는 법, 성공하는 법, 이기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노력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만들어야 한다. 실패를 통해 일어서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에게 과도한 자존감과 자신을 부풀리는 것만 가르쳐서는 안 된다.

4. 학교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자율형 공립학교, 특성화 학교등등

5. 교원노조 극딜. 연공서열로 월급 받는 것 반대. 교원 성과급제 도입. 교사들도 경쟁 해야 한다. 교육자들에게 충분한 급여. 학교 기강 확립.

6. 대학 등록금 너무 비싸다. 연방정부가 학자금 대출로 이익을 보면 안 된다. 이제는 등록금을 도와주어야 한다.

7. 수준 미달 학교에 보조금 주는 행태를 멈춰야 한다.

에너지 문제

1. 환경문제 심한 호들갑. 인간이 지구 환경변화의 주범이라는 건 믿지 않는다. 미국에 최대규모의 토네이도가 발생한 시기는 1890년이며, 허리케인이 가장 많이 발생한 시기가 1860년대와 1870년대다. 심지어 빙하기도 있었다.

2. 오바마가 미국의 가장 큰 문제는 환경문제라는데 헛소리다. isis, 실업, 중산층의 집값보다 비싼 대출문제, 4천만에 달하는 빈곤이 있는데 그게 제일 큰 문제냐?

3. 태양광 등 터무니 없이 비싼 비효율적 친환경 에너지에 엄청난 보조금을 주며 사용하게 하고, 환경을 빌미로 과대한 규제를 남발하는 행태를 멈춰야 한다. 환경 마피아들에게 돈 퍼주는 일도 멈춰야 한다.

4. 미국은 향후 250년동안 쓸 수 있는 엄청난 석유 자원이 있다. 개발해야 한다. 그리고 그 석유를 나를 파이프 라인을 건설해야한다. 비 효율적 친환경 에너지에 막대한 보조금을 주느니 미국에 매장되어있는 어마어마한 석유를 개발해서 쓰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국민들에게 값싼 에너지를 쓰게 해야한다. 그리고 값싼 에너지가 미국 경제의 활력이 되어야 한다. 보조금과 석유채굴 이익 등으로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하여 현실적이고 싸고 친환경적인 차세대 에너지를 개발해야 한다.

5. 중동이 석유가격을 담합하는걸 멈추게 해야 한다. 석유 수입국을 다각화 해야한다. 사우디의 전횡을 멈추게 해야한다.

6. 각종 환경 규제가 미국의 기업들을 해외 기업들과 정당한 경쟁을 하지 못하게 가로 막고 있고 미국에 투자하는걸 꺼리게 하고 있다.

의료보험

1. 정치인들의 지역구를 위한 특별 선심성 예산 극딜.

2. 오바마 케어 쓰레기. 오바마 케어는 파국적이며 폐지하거나 대체해야 한다. 오바마 케어 덕분에 미국의 보험료는 30-50% 급증했다.

3. 의사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병원을 운영할 수 없고, 의료진보다 회계사를 더 많이 고용해야 한다. 의사들이 보험사에 비용을 청구하려면 100개가 넘는 항목을 따져야 한다.

4. 환자들이 자신의 의사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5. 미국의 비 보험 가입자들은 케어 해야 한다.

6. 특정주에서 보험사가 독과점하는 행태를 깨야 하며 주경계 선을 깨며 모든 보험사가 고객을 놓고 경쟁하게 해야 한다.

7. 구체적 대안은 없냐고 하지만 자신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일하고 실행한다는 의지와 강력한 리더쉽이 있다. 나머지는 전문가들을 한계까지 갈궈서 목표를 위한 해법을 찿아낼거다.

경제 문제

1. 강력한 리더십이 핵심이다.

2. 정부의 제정 건전성 확보. 작은 정부. 미국의 무지막지 한 빚을 해결해야한다.

3. 불법 이민자들이 미국인과 같은 복지를 누리는 것 반대. 부자들에게 복지 혜택을 주는 것도 반대.

4. 미국의 노동자들은 세계 최고다. (실제로 노동생산력 세계 최고 수준) 해외에 뺐긴 일자리를 돌려받아야 한다. 세계 최고의 미국 시장을 그냥 넘겨줘서는 안된다.

5. 정부가 무능한거지 자유 시장 경제는 자기 일을 하고 있다.

세법 문제

1. 과세기준을 단순화 해야 한다. 국민들이 복잡한 세금 감면을 받으려고 서류더미와 싸우게 해서는 안 된다.

2. 중산층에게 소득세 감면 혜택이 있어야 한다. 2만 5천달러 미만을 버는 독신자, 5만달러 미만을 버는 기혼자는 소득세 면제. (우린 이미 노동자 반이 소득세 안냄)

3. 중산층에 세금 감면 혜택, 부유층 감면 혜택 폐지

4. 미국 경제를 성장시켜야 한다. 생산촉진, 일자리를 국내로 가져오고, 기업들이 해외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미국에 투자하는 일이 더 득으로 만들어야 한다.

5. 법인세는 무조건 대기업이던 중소던 15% 이내. (한국은 누진제다)

6. 기업들이 해외에 둔 자본을 미국 내로 반입하려고 할 때 10%만 과세한다. 지금은 너무 높아 기업들이 자본 반입을 꺼린다.

7. 자선단체 기부금과 주택 대출금 세금 감면 혜택은 건드리지 않는다.

8. 상속세 폐지.

9. 헤지 펀드 등 금융업은 세금 더 내야 한다. 실질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편의를 봐줘야 한다.

10. 정부의 예산 낭비를 줄여야 한다. 쓸데없는 보조금, 예산낭비를 과감하게 줄이고 필요한데 투자해야 한다.

총기 규제 문제

1. 총기 규제 반대.

2. 범죄자를 잡고 거리에서 쓸어버려야지 왜 헌법이 보장한 국민의 권리를 억압하냐

군 처우 개선

1. 미국에서 태어난 건 로또 당첨이고, 내가 미국인으로서 누리는 모든 특권은 군인들이 지켜준 덕분이다.

2. 요즘 자기집에 국기를 걸거나 , 애국심을 말하는 사람들에게 연방정부가 딴지를 너무 많이 건다.

3. 미국 군인은 세계 최고의 장비를 충분히 가지고 전장에 나가야 한다. 제대로 된 보호장비가 부족해서 부모가 보내주는 일은 없어져야 한다.

4. 미국 군인의 의료 혜택은 대폭 개선 해야 한다. 지금의 미국의 재향군인을 대우하는 방식은 수치스럽다.

5. 보훈부 무능의 극치. 부패와 불법이 위험수위를 넘었다. 미국 군인은 자신들이 원하는 어떤 민간 병원에서도 치료 받을 수 있어야 한다.

6. 재향 군인들이 좋은 일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혜택을 줘야 한다.

7. 국방비 증강, 낡은 무기의 신식화, 낡은 수백발의 핵무기 문제의 해결 등등

인프라 사업

1. 미국의 인프라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2. 무너저 가는 미국의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재정비하고 건설 경기를 활성화 시켜 일자리의 창출

가치관

1. 기독교 가치관은 미국의 전통이다

2. 미국은 2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기독교적 윤리 속에서 번영을 누렸다. 요즘 좌파들 기독교를 적대시 하며 크리스마스도 없애버리려고 하고, 성모 마리아와 아기 예수 조각상도 다 없애버린다.

3. 자신들의 종교(이슬람 등) 는 존중해 달라고 하면서 다른 종교(기독교) 는 존중하지 않는다. 기독교 역차별 반대.

4. 여성들을 차별하지 않는다. 여자들이 남자들과 동등하게 일하고 능력이 있다면 기꺼이 여성들을 고용하고 요직에 올린다. 뉴욕 시에서 남성들의 직종이였던 건축업임에도 여성을 처음 주요 건축사업 책임자로 앉힌 건 트럼프다.

5. 여성들도 능력을 증명하면 책임을 부여하며, 급여나 승진 혹은 해고에서 남성과 같은 기준을 적용한다.

6. 기독교 단체가 정치적 발언을 하면 세금을 후려때려 입닥치게 하는 법을 고쳐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