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6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집을 압수수색한후 압수물을 차량에 싣고 있다.
[김홍배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78·사진)의 검찰 출석을 앞두고 그가 중요 자료를 숨긴 ‘모처’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15일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앞서 특검이 압수수색한 김 전 실장 자택에서는 김 전 실장이 청와대에 입성한 2013년 이후의 행적을 보여줄 자료든 물론 그의 공직 시절 ‘명패’조차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사정당국에 따르면 특검은 지난달 26일 김 전 실장 자택 압수수색 당시 그의 집 주변 폐쇄회로(CC)TV와 개인 휴대전화 자료가 삭제된 것을 확인했다. 1970년대 작성된 일부 자료만 있을뿐 최근 자료는 모두 ‘처리’된 상태였다고 한다. 이 때문에 특검 안팎에서는 그가 피의자 조사를 앞두고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 증거를 미리 없앤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그러나 특검은 그가 일부 중요 문서나 자료를 제3의 장소에 보관하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법무부 장관, 국회의원, 대통령 비서실장 등 그가 공직에 있을 때 사용했던 명패조차도 자택에서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공직에 오래 있던 사람들은 명패를 퇴직 후에도 갖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김 전 실장이 특검 수사에 대비했다 하더라도 범죄 혐의와 무관한 명패마저 없애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게 특검의 판단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