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내일 정시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8이 예약판매 단계서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강하게 끌며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 판도를 주도하고 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등 신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예약판매 제도를 도입한 2013년 이후 처음으로 100만 예약판매 대수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SK텔레콤

갤럭시S8 출시를 계기로 이동통신사들의 기술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SK텔레콤이 ‘4.5G 이동통신 시대’를 선언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LTE서비스의 최종 진화단계로 불리는 ‘5밴드CA’기술(LTE-A pro)을 갤럭시S8부터 적용한 ‘4.5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열겠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이 밝힌 바에 따르면 ‘5밴드CA' 기술은 700Mbps급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초기 LTE 대비 9배, 현 LTE 최고 속도인 500Mbps 대비 40% 빠른 수준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2GB 기준 영화 한 편을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LTE 초기 3분38초 대비 23초로 크게 단축된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손잡고, 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로 받으면 ‘S8’ 기기할부금이 0원이 되는 ‘T갤럭시클럽 제로’ 프로그램과 ‘T삼성카드(갤럭시S8에디션)’을 선보인다.

‘T갤럭시클럽 제로’ 혜택은 ‘T갤럭시클럽S8’ 가입과 ‘T삼성카드’ 할부 결제가 필수 조건이다. ‘T갤럭시클럽S8’은 고객이 선택약정할인(20% 요금할인)으로 ‘S8’을 개통하고 1년 뒤 ‘S9’으로 교체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잔여 기기할부금을 면제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월 이용료는 5500원이고,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T멤버십 포인트로 최대한 할인 받아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S8’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바로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이 온라인몰에서 ‘바로픽업’을 신청하고 원하는 매장 위치와 18~20일 중 편한 시간을 선택하면, 해당 매장으로 ‘S8’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활한 서비스를 위해 ‘T월드다이렉트’ 상담사도 평소보다 3배 이상 증원했다.

SK텔레콤은 온라인으로 예약 가입한 고객에게 삼성전자 사은품 이외에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T월드다이렉트’ 예약 가입 고객은 △슈피겐 고속충전기 패키지(고속충전기, 보조배터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브리츠 넥밴드 패키지(넥밴드,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고릴라 강화유리 패키지(강화유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총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내달 하순 서울을 비롯한 전국 23시 주요 지역에서 4.5G서비스를 시작하고, 올 상반기 내에 85개시 주요 지역 등으로 점차 커버리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KT

KT는 20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 올레샵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8 및 갤럭시S8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는 갤럭시S8 구매 고객이 1년 후 최대 5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갤럭시S8 체인지업’을 출시했다. 갤럭시S8을 선택한 고객이 1년 후 사용 중인 갤럭시S8을 반납하고 최신 갤럭시S 혹은 노트 시리즈로 기기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 멤버십 포인트 등 KT의 다양한 추가할인을 받은 경우에도 출고가 기준 최대 50% 보상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24개월 단말 할부 및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는 3300원으로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KT 고객은 다양한 추가할인을 통해 갤럭시S8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에 4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20만원이 넘는다면 ‘KT-K bank 체크카드’로, 100만원이 넘는다면 ‘olleh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 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고객 부담을 확 낮출 수 있다.

KT는 갤럭시S8 출시에 맞춰 LTE 데이터 선택 87.8 요금제 출시 및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 이용 시 단말보험, 멤버십 VIP승급,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87.8 요금제 이용 시 76.8 요금제 혜택에 추가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이용권’을 매월 2장씩 제공받을 수 있다.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이용권’ 매월 5장씩 제공해 연간 최대 60일의 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데이터로밍 혜택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출장이 잦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KT는 이달 1일부터 국내 최초로 전국 LTE 상용망에 배터리 절감 기술(C-DRX)을 적용해 LTE 스마트폰을 최대 45% 더 오래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었다. 갤럭시S8뿐 아니라 KT LTE 가입자의 경우 배터리 소모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