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타인 계좌로 회삿돈 4억 5천만원을 빼돌려 인출하고 본인 계좌에 입금시켰다"

국정농단 의혹에 연루돼 재판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정부 시절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48)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이 범죄수익 은닉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손영배)는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차 전 단장을 추가 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차 전 단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광고제작사 아프리카픽쳐스 직원을 허위로 등재한 뒤 급여 등을 주고 돌려받는 수법으로 회사 자금을 세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차씨는 2011년 6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배우자 등의 계좌로 들어온 회삿돈을 현금으로 인출해 자신의 계좌에 넣는 방식으로 4억5000만여원의 자금을 세탁한 혐의를 받는다. 차씨는 배우자 등을 직원으로 허위 등재해놓고 회삿돈 20억7800만원을 횡령하는 과정에서 이같은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강요미수 등의 혐의로 이미 재판을 받고 있던 차 전 단장은 지난 11일 선고가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사건을 맡은 재판부가 박 전 대통령 사건 심리가 마쳐질 때까지 선고를 연기했다.

검찰은 지난달 12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차 전 단장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