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최근 '20대 여직원 성추행' 논란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회장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9일 홈페이지와 보도자료를 통해 임직원 일동 명의로 발표된 ‘공식 사과문 및 상생혁신 실천 방안’에서 “최근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고객과 가맹점주에게 큰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드린다”면서 “최호식 대표는 금일부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도록 하고 전문경영진을 꾸려 경영 공백 없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호식이두마리치킨 측은 임직원 일동 명의로 발표된 ‘공식 사과문 및 상생혁신 실천 방안’에서 “최근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고객과 가맹점주에게 큰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드린다”면서 “최호식 대표는 금일부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도록 하고 전문경영진을 꾸려 경영 공백 없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호식이치킨 측은 “그동안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치킨업게의 성공 신화를 만들었지만, 최근의 일(성추행 사건)로 많은 분이 실망했다”면서 “이번 일을 전화위복 삼아 떨어진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호식이치킨은 또한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상생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의 일식당에서 20대 여비서와 단 둘이 식사를 한 뒤, 여비서를 호텔에 강제로 끌고 가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이틀 뒤 여비서가 최 회장 측 변호인을 통해 고소 취소장을 제출했지만, 경찰은 다음주 중 최 회장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