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 스마트폰 주식거래서비스(MTS)인 '주파수(주식을 지키는 파수꾼)'가 2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됐다. 주파수의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고객이 미리 설정한 주식의 매매 타이밍과 종목뉴스 발생시 자동으로 알려주고, 손가락으로 원하는 차트유형을 그리면 유사한 패턴의 종목을 찾아주는 기능이 있다.

▲우리투자증권 = 업계 최초로 금융회사를 위한 담보관리시스템 '오토락(Auto-Lock)'을 출시했다. 그동안 담보 제공자는 금융기관에 담보(주식·채권·금융상품 등)를 제공하면 마음대로 처분할 수 없었지만 이 시스템은 담보 제공자가 담보 금융자산을 처분해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토락 시스템을 통해 담보권자(금융회사) 권리를 지켜주기 때문에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2000여 이상 계좌에서 1조원 이상의 담보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동양증권 = 금융센터삼성역지점은 오는 29일 오후 5시 삼성역 3번 출구 삼탄빌딩 1층에 위치한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먼저 '국내외 시황 전망'이라는 주제로 삼성역지점 박진희 차장이 진행하며, 이어 '시장을 이기는 유망 종목 추천'으로 삼성역지점 홍광직 주임이 강연한다. 설명회 이후 참가한 개인투자자들과 질의 응답 및 1:1 상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 연 8.4% 하이파이브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등 9종을 오는 5월2일 오후2시까지 총 780억 규모로 판매한다. 이 중에서 '미래에셋 제6055회 스텝다운 ELS'는 KOSPI200지수, HSCEI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하이파이브 상품이다.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6,12,18,24,30,36개월)이상이면 연 8.4%의 수익을 지급한다.

▲IBK투자증권 = 올 연말까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면 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제휴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신규 및 기존고객이며 스마트폰용 스마트증권S, 태블릿 PC용 스마트증권T 등 IBK투자증권 MTS로 ETF를 매매하면 거래수수료가 면제된다. 단 유관기관수수료(0.00518%)는 제외된다. 또 제휴은행 개설 계좌 중 IBK투자증권 신규고객은 개설일부터 90일동안 MTS로 주식 및 선물․옵션까지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