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겨울철 국가적 전력 수급을 위해 에너지 절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내년 2월까지 사업장 전체 96%의 사무 공간에 고효율 LED조명을 설치하고, 내년 말까지 모든 사무 공간에 LED조명을 적용할 방침이라고 22일 밝혔다.

조명 교체에 필요한 LED조명수는 약 100만개. LED조명은 사무실 일반 조명과 비교해 25~40% 가량 전기 사용량이 적어 에너지 절감에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사무 공간의 조명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한 이래 현재까지 전체 사무 공간의 70% 이상을 LED조명으로 설치했다.

올해 수원에 개소한 '모바일 연구소(R5)', '전자소재 연구단지'와 올해 말 완공을 앞둔 '화성 부품 연구동'에도 특수 조명이 필요한 공간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LED조명을 적용했다.

또 전력 사용량이 많은 내년 1~2월 삼성전자 각 사업장에서도 에너지 절감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국가적 전력 사용량이 급증할 경우 사업장별 비상 발전기도 가동한다. 공조시설 등 운영설비는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하도록 가동하고, 생산 라인별 비상시를 대비한 유휴설비는 최대한 전원을 꺼서 대기 전력을 줄일 예정이다.

휴대폰, 가전은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오전 10~12시)에 생산을 줄이고 다른 시간에 집중 생산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생산 라인을 운영한다.

아울러 동·하절기에 가동한 '전사 전력 비상대책 태스크포스(TF)'를 내년 1~2월에도 운영, 각 사업장의 소비 전력 현황을 실시간 점검하고 에너지 절감 활동을 적극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임직원들도 에너지 절감 활동에 동참하고 특히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에 에너지 절감을 위해 집중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달 16일부터 내년 2월까지 피크 시간대에 사무실 온도를 20도 이하로 유지하고 내년 1~2월에는 엘리베이터를 축소 운행한다. PC를 비롯한 사무용 기기의 전력을 최대한 아끼고, 무릎 담요 사용과 내복 입기를 권장하는 등 임직원 절전 캠페인 '빼GO, 끄GO, 걷GO'를 적극 전개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