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대화면 스마트폰의 이정표를 제시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노트8'을 전격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갤럭시노트8'은 몰입감은 극대화하고 베젤은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디자인으로 역대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6.3형 화면으로 사용자들이 더 큰 화면에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게 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만의 특징이자 독특한 스마트기기 사용 문화를 만들어 온 'S펜'은 나만의 개성 있는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를 지원하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보인다.

또한 '갤럭시노트8'은 세계 최초로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에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카메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 씨넷이 23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발표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의 숨겨진 기능을 5가지로 압축해 소개한 것을 지다넷코리아가 전했다.

먼저 S펜의 발전이 인상적이라는 것이 씨넷의 평가다. 씨넷은 우선 갤럭시노트8의 동작 인식에 주목했다.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손동작만 가하면, 앱 별 알림, 단축 메뉴 등을 불러모을 수 있다.

갤럭시노트8은 비디오 실행 도중 손쉽게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S펜 '에어 커맨드'를 실행한 후, '스마트 셀렉트'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 재생 시에도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GIF 이미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최근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 GIF 이미지가 많이 유통된다는 점을 착안한 것으로 보인다.

씨넷은 갤럭시노트8의 하단 내비게이션 바 숨김 기능도 주목했다. 이 내비게이션 바는 화면 실행 종료, 뒤로 가기 등의 사양을 지원하는데, 원치 않다면 좌측 버튼을 활용해 내비게이션 바를 내릴 수 있다. 갤럭시노트8 후면 지문센서를 활용해 상단 알림창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도 씨넷이 주목했다.

S펜의 언어 해석 기능과 실행 취소 기능도 씨넷이 주목한 사항이다. 갤럭시노트8은 S펜을 활용해 자신이 모르는 언어가 등장하면 곧바로 해석을 도와준다. 해당 기능은 해외 축제 또는 환율 정보를 파악할 때 유용할 수 있다는 것이 씨넷의 평가다.

씨넷은 S펜의 실행 취소 기능이 상대적으로 편리해졌다고 평가한다. 메모 실행 도중 불필요한 사항이 발견됐을 때, S펜의 버튼을 누르면 메모 내용이 곧바로 지워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 편의성이 보다 높아졌다는 것이 씨넷의 분석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