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당대표직 자진사퇴를 밝힌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김민호 기자]이혜훈 바른정당 전 대표의 요구로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며 검찰에 진정서를 낸 사업가 옥모씨가 내주초 추가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뉴스1은 옥씨는 현재 변호사를 선임하고 피해사실을 정리하며 고소장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옥씨는 "지난 2년간 (이 전 대표와 관련해) 피해를 본 것이 10억 정도 된다"며 이 전 대표의 '다 갚았다'는 해명에 대해 "설사 일부 갚았다 해도 (그 외에) 당시 사기사건으로 10억 피해본 것과 관련한 범죄행위를 수사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31일 옥씨는 한 언론을 통해 이 전 대표가 20대 총선에서 당선되면 사업 편의를 봐주겠다고 해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현금과 명품가방 등 6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건넸다고 밝히며 서울중앙지검에 이 의원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옥씨는 이 전 대표의 소개로 대기업 부회장급 임원과 금융기관 부행장을 만났다고도 했다.

이에 검찰은 지난 4일 이 전 대표에 대한 진정 사건을 형사3부(부장검사 이진동)에 배당해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 같은 금품수수 의혹과 별도로 검찰은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이 전 대표가 한 후원단체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에 대해서도 수사 지휘를 내려 내사 중이다.

경찰은 해당 단체 계좌를 통해 기부된 5000여만원의 성격과 이 돈이 선거에 사용됐을 가능성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7월 관련 첩보를 입수한 경찰은 이 전 대표 주변인들에 대한 압수수색과 통신 내역 조회를 하는 등 수사를 벌여왔다.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이 전 대표는 'A씨가 홍보전문가라며 이미지메이킹과 스타일링 등 코디를 도와줬고, 통틀어 6000만원 정도의 구입비용을 완납했다'고 부인하며 A씨와 이를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이 대표는 이날 바른정당 대표직에서 사퇴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