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기업&기업인
해외에서 누리는 브랜드 프리미엄…'더샵클락힐스’
이미영 기자  |  leemy000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21  17:24: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이미영 기자]국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더샵이 해외에 처음으로 진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샵 브랜드의 해외 1호단지 ‘더샵클락힐즈’는 그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고급 아파트(콘도미니움)다.

더샵클락힐즈는 필리핀 클락자유경제지역(Clark Freeport Zone:CFZ) 내 주거지역에 위치하며, 주거지역에서도 가장 중심입지에 위치해 최적의 주거환경을 갖췄다. 특히 클락 내 유일한 국내브랜드 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희소성과 상징성이 높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총 512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구성은 △스튜디오타입 40가구 △1베드 160가구 △2베드 144가구 △3베드 120가구 △4베드40가구△펜트하우스1. 6가구 △펜트하우스2. 2가구로 이뤄진다. 거주형태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눈에 띈다.

전 가구에는 광폭발코니가 도입돼 창문만 열면 탁 트인 클락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시사철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맞을 수 있다. 해발 235m 위에 위치한데다 인근에 타운하우스 및 풀빌라 등이 저층으로 계획돼 있어 가능한 일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까지 가능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집안에서 마음껏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 최고급 부대시설을 조성해 다른 주거단지와 차별성을 뒀다. 특급호텔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인피니티 풀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인피니티풀 주위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 바베큐 할 수 있는 가든파티 공간이 있어 가족과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또한 단지 가장 중심에 선셋데크가 있어 클락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사우나,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된다. 전 세계의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골프천국답게 단지 내에서 골프연습을 할 수 있도록 퍼팅그린도 도입된다. 또한 클락의 자연은 그대로 누리면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자연친화적 설계를 도입했다. 단지 곳곳에 나무를 심은 ‘워터필드’를 조성해 단지 내에서는 언제든 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했다.

더샵 브랜드답게 수요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클락은 은퇴 후 제2의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새로운 지역에서 거주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새로운 이웃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단지 내에 킨포크(kinfolk) 가든을 조성한다. 킨포크는 친척이나 친족처럼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으로 가든 내에서 이웃, 친지, 가족들과 가벼운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설계 단계부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수요자를 배려했다.

단지 내 보안시스템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내에 세대별 보안, 단지구역별 보안, 클락개발공사 보안까지 3중 보안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을 철저하게 지킬 예정이다.

단지 인근의 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클락의대표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36홀)과 썬밸리골프클럽(36홀)이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세인트폴국제학교, 필리핀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도 반경 5㎞이내에 위치해 있다. 2018년에는 클락썬밸리리조트 내 명문 국제학교인 ‘싱가포르스쿨 클락’이 개교할 예정으로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어포스시티병원, 여성의료원, 폰타나레저파크앤드카지노, SM시티몰등의료, 레저,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클락국제공항이 약 5㎞(차로 7분)거리에 있어 공항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 인근의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클락의 배후도시로 조성되는 ‘클락그린시티’는 분당신도시의 6배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곳은약 112만명의 주민과약 80만명의 직원들이 상주하게 되는 친환경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4만7000㎡규모의 A등급 오피스공간과 1만㎡의 리테일공간으로 구성된 GGLC(Global Gateway Logistics City)가 연내 준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19년까지 클락국제공항이 연간 800만명을 수용할 수 있게 확장될 예정이며, 클락에서 마닐라상업중심지구까지 50분대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공사가 추진 중이다.

분양관계자는“국내에서 대규모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경험을 클락더샵힐즈에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에 클락내 최고의 브랜드프리미엄을 누릴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더샵 해외런칭 1호인 만큼 최고급 단지에 거주한다는 자부심까지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72에 위치해 있다.

 

이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시사칼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번지 현대빌딩 50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대표전화 : 02)701-5700, 7800  |  팩스 : 02)701-0035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일보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917  |  등록일자 : 2013년 12월 5일
발행인/편집인 : 정재원  | 편집국장 : 심일보(010-8631-7036)
Copyright © 2013 시사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aster@sisaplusnews.com
시사플러스의 기사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