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최교일 의원에 대한 사건 몰아가기, 이번 MBN사건을 종합해 보면 우리당을 성희롱당으로 몰고 가려는 음모에서 비롯된 음험한 책략이라고 보여지기 때문에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우리를 근거없는 비난만 하는 갑질 언론에 대해서는 취재거부의 자유도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도록 해 줄 것 입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류여해 전 최고위원의 발언을 보도한 언론사 MBN에 취재거부를 통보하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한 말이다.

앞서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임당협위원장 임명장 수여식'에서 “MBN은 오늘부로 출입금지, 기자 철수하세요. 앞으로 당사 출입도 못해요. 이제 안 되겠어.”라고 말하며 해당사 기자들과 언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날 홍 대표는 페이스북에 다시 한번 글을 통해 "나는 내 각시와 42년 전인 1976.10.30 처음 만난 이래 지금까지 내 각시가 이 세상에서 제일 예쁘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온 사람"이라며 "그래서 다른 여자를 엿보거나 딴 생각을 품어본 일이 단 한 번도 없다."고 했다.

이어 "36년 공직생활을 하면서 단 한 번도 여성스캔들이 없었던 것도 내 각시보다 나은 여성을 한 번도 본 일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치를 하다 보면 온갖 음해가 난무하지만 이런 류의 음해를 듣는다는 것은 참을수 없는 모욕이다. 아무리 사이코패스가 난무하는 정치판이지만 더 이상 이런 류의 음해는 참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홍 대표는 "정정보도문을 보니 참 가증스럽다. 취재의 자유도 있지만 취재거부의 자유도 있다는 것을 한번 보여 주겠다. 법적 조치도 곧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MBN은 관련 사실을 파악한 뒤 해당기사를 삭제했다. 하지만 한국당은 이날 문자메시지를 통해 "금일 MBN에서 당 대표 관련 가짜뉴스가 있었다"며 "이에 한국당은 향후 MBN에 대해 당 출입금지 및 부스제거,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 등 취재거부, 해당 언론 시청거부 운동 독려 등의 조치를 한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장제원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MBN에 대한 당 출입 금지 조치를 발표했다. 브리핑 직후 MBN기자들과 다른 언론사 기자들이 '언론 길들이기'라며 대거 항의하기도 했다.

MBN의 문제가 된 기사는 지난 1일 MBN은 '류여해도 미투(Me Too) 동참'이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홍 대표가 자신에 대해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류 전 최고위원의 주장을 보도했다. 류 전 최고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랫동안 성희롱을 당해왔다'라고 적었지만 MBN기사 제목에는 '수년간 성희롱을 당해왔다'로 적힌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류 전 최고위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준표 대표의 글을 정면 반박했다.

그는 "홍 대표 본인의 지금까지 언행과 반성 없는 태도 등으로 인해 자유한국당이 성희롱의 그늘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마땅히 당 대표로서 살신성인의 자세로 당대표직을 버리는 희생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