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더불어민주당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계엄 문건’을 고발한 시민단체 대표를 향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낸 것과 관련해 ‘개인 인권을 짓밟은 구태’, ‘비열한 정치행태’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은 전날(30일) 기자회견을 통해 기무사의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 등을 제기했고, 이에 김성태 원내대표는 "성정체성 혼란을 겪는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하는 것은 어불성설", "양심적 병역거부라는 입장이었지만 화장을 많이 한 모습이었다"고 인신공격성 발언을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임 소장이) 화면에 화장을 많이 한 모습으로 비친 채 기무사와 군 개혁을 이야기하는 상황이 맞는지에 대해 많은 국민이 한국당에 연락을 해왔다”고도 해 종일 구설에 올랐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계엄령 문건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는 (김 원내대표의) 성 정체성 운운 발언은 한 개인의 인권을 짓밟능는 것”이라며 “거짓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 터무니없고 황당한 주장으로 본질을 흐리는 것이 통하는 시대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이어 “한국당의 막말과 망언이 어제오늘의 문제는 아니지만, 김 원내대표에게서 홍준표 전 대표가 오버랩 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수사 흔들기나 본질을 흐리는 행위가 아니라 기무사의 진정한 개혁을 위해 앞장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의당도 비슷한 취지의 비판 논평을 냈다.

정의당 성 소수자위원회는 “‘정체성 혼란’ 운운하며 개인의 성적 지향을 모욕함으로써 기무사 개혁이라는 본질을 흐리려는 저열한 정치공작을 한국당이 펼쳤다”며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정치적 이익을 위해 성 소수자 혐오를 악용하는 비열한 정치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