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 비서실이 김사랑(본명 김은진)씨의 정신병원 강제 입원에 대해 "김사랑은 경찰에 의해 강제입원 된 것이지 이재명 지사와는 무관하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내용의 글을 게재하며 김사랑 씨의 문자메시지도 공개했다.

앞서 김 씨는 올해 2월 7일 성남시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남경찰이 자신을 강제 납치해 정신병원에 감금했다고 주장했다.

김사랑은 지난 2015년 이 시장의 SNS에 "수많은 상권 이벤트와 성남FC 축구 행사는 모 업체가 수년 간 독점하듯 하고 있다"면서 "저도 내는 혈세인 세금인데 이 또한 시장 뜻인가"라는 댓글을 단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댓글을 단 후 성남시와 이벤트업자로부터 9건의 고소·고발을 당했다"고 했다.

이어 김 씨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지만 항소를 준비하던 중 자신에 대해 실종신고가 되어 성남경찰관들에게 체포 연행돼 정신병원에 감금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김 씨는 유죄 판결을 받고도 동일한 허위 주장을 지속 유포하다 성남시와 이재명 시장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2017년 8월 고발됐다"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2017년 11월 14일 경찰에서 김 씨에게 출석 통지했지만 김 씨는 페이스북에 자살 암시 글을 게재하며 출석을 거부했다"라며 "이에 담당 경찰은 김 씨의 신병 확보 요청을 하여 경찰이 김 씨 신병확보 후 정신병원에 보호조치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경찰서는 경찰청장 지휘하에 있으며 지자체인 성남시장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이와 별개로 친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켰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김사랑은 누구?

▲ 사진-유튜브
김사랑 씨는 성남시민으로 본명은 김은진이다.

김사랑 씨가 누구인가에 대해서는 지난 6월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사이트를 통해 진행된 '김사랑 정신병원 감금 진상 밝혀라'는 제목의 청원 글에 잠시 언급되어 있다.

해당 청원 글에는 김사랑 씨에 대해 "성남시민으로 성남시 시정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그 과정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페이스북에 댓글을 단 것뿐인데, 이것으로 인해 김사랑 씨는 벌금 300만 원을 받게 된다"라고 언급됐다.

또 "당시 사건을 조사받던 경찰은 신뢰할 수 없었던 김사랑 씨는 경찰의 출두 요구를 거부하였고, 경찰은 실종신고를 내게 되고(김사랑 씨 주장은 본인의 가족은 실종 신고를 낸 적이 없다고 한다) 그렇게 길을 걷다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 당해서 정신병원에 강금 당하며, 페이스북에 '살려달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핸드폰 마저 빼앗기게 된다"라고 언급됐다.

이어 해당 청원글을 올린 청원자는 "본인이 청원 게시판 글을 올리는 이유는 사안의 중대함도 있겠지만 홀로 진실규명을 애쓰고 있는 김사랑 씨와 시민의 한사람으로 연대하며, 혼자가 아니니 너무 외로워하지 마시라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위 청원을 올린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김사랑 씨와 관련한 동영상 등에서는 김사랑 씨가 직접 자신을 성남에서 20년 이상을 거주한 성남시민으로, 민주당원이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다름은 이재명 글 전문이다.

(김사랑 정신병원 입원은 경찰이 한 것..이재명과 무관)

김사랑은 이재명 전 시장이 성남시 산하재단 등을 통해 A씨에게 일감을 몰아주었다는 허위 주장을 유포하다가 고발되어 2018년 4월12일 대법원에서 ‘허위사실 명예훼손’ 혐의로 300만원 벌금형을 확정

김사랑은 유죄 판결을 받고도 동일한 허위 주장을 지속 유포하다 성남시와 이재명 시장에게 명예훼손 협의로 2017년 8월 고발

17년 11월14일 경찰서에서 김사랑에게 고소 사건 조사를 위해 출석통지하였으나 김사랑은 페이스북에 수차례(약 20건) 자살 암시글을 게재하며 출석 거부

이에 담당 경찰은 김사랑 신병 확보 요청을 하여 경찰서는 김사랑 신병확보 후 정신병원에 보호조치 함

OO경찰서는 경찰청장 지휘하에 있으며 지자체인 성남시장과는 아무 관련이 없음

김사랑은 경찰에 의해 강제입원이 된 것이며 이재명 지사와는 무관함에도 인터넷상에서 이재명 지사가 김사랑을 강제 입원시킨 것처럼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음해에 대해 앞으로 좀 더 적극 대처할 예정이니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