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전여옥 전 의원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특검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에게 “더위 먹은 것 같다”라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들 더위 먹었나봐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리고 추 대표와 민주당 당권 도전을 선언한 이해찬, 김진표, 송영길 후보를 비판했다.

그는 “추 대표는 애초 드루킹 사건이 ‘정치브로커가 사익을 위해 권력에 기웃거린 일탈행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라고 언급하며 “그런데 여기까지 오게 한 단초는 추 대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추 대표는 특검이 ‘정치공세’만 한다고 맹공을 했다. 아마 속으로 ”내가 괜히‘하는 심정일 것이다. 하지만 여당 대표가 여야 합의한 특검에 대해 이렇게 작심비판을 하다니 많이 놀랐다. 있을 수 없는, 매우 부적절한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해찬, 김진표, 송영길 세 후보가 ’김경수 지사는 올 곧고, 실패한 로비이고 마녀사냥이라고 엄호를 하고 있다“라며 ”특검은 다음 여당 대표 될 분들이 이렇게 ‘권력형 가이드라인’을 그으니 속으로 얼마나 끙끙거리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전 전 의원은 ”요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너무 오만하다. 국민 앞에서 할 소리인가?“라고 힐난했다. 덧붙여 ”사태 파악도 채 되지 않은 듯하다. ‘킹크랩’은 대선 이후에 만들어진 것이다. 그렇다면 더 큰 일 날 일 아닌가? 드루킹이 이 정부 아래서 킹크랩을 돌렸다는 것인데. 무엇을 위해서?“라고 적었다.

전 전 의원은 최근 민주당 내 일고 있는 ‘이재명 탈당론’에 대해서 ”편들 생각은 추호도 없다. 다만 똑같은 지사인데, 이재명 지사는 의혹이 계속 불거진다며 탈당을 하라고 하고 드루킹 사건에 대해 거짓말을 거듭한 김경수 지사는 ‘그 정도 선거운동 안 한 정치인이 없다’고 했다”며 민주당의 이중잣대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현재 대표부터 다음 대표 될 사람까지 단단히 더위 먹으셨나보다“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