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타르 대표팀을 응원하는 이매리. 1월22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두바이의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AFC 아시안컵 16강전 카타르 대 이라크의 경기 관중석에서 카타르기 옷을 입고 카타르 국기를 흔들었다.
[김승혜 기자]방송인 겸 배우 이매리가 정계·재계·학계 인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방송인 겸 배우 이매리가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이매리가 시민단체 정의연대와 함께 4월 초 학계, 정·재계 인사들로부터 받은 술시중 강요 등을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는 소식이다. 이매리와 함께 기자회견을 준비 중인 시민단체 정의연대 관계자는 26일 한 매체에 “술시중을 강요받고 성적인 추행도 여러 차례 당해 지난 7년 동안 홀로 싸워온 이매리가 ‘고(故)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의 수사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용기를 갖고 나오게 된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매리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자연 사건 수사 연장 지지 응원한다"는 글을 올리며 자신 또한 성추행 피해자라고 밝혔다.

이어 “당신은 죄의식 없는 악마. 악마들 절대 용서할 수 없다. 다 똑같이 부패한 놈들이 꼬리자르고 그런 일이 없다하나”라면서 특정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매리가 실명으로 언급한 세 사람은 각각 학계 출신 현 정부 장관급 인사, 방송인 출신 전 국회의원, 대기업 임원이다.

해당 글에 따르면 OO대 OOOO대학원 OOO 과정 중 K 씨는 이매리에게 불이익에 대한 침묵을 강요했고 회식 자리에서 술 시중을 들라고 했다. 또 B 씨는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이후 만나 불공정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당신은 출세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드라마 불공정행위로 피해본 사람에게 손님 내쫒지 말라며 내 불이익에 대해 침묵을 강요 압박했고, 술 시중을 들라 했다. 부모의 임종까지 모독했다. 오히려 ‘너가 돈 없고 티비에 안 나오면 여기에서 잘해야지’ 웃으면서 말했던 악마의 미소를 잊을 수 없다”면서 “부끄러운 줄 알라. 6년 동안 당신들과 싸웠다. 은폐 시키려고 했던 모든 자들 또한 공범자”라고 폭로한 바 있다. 다만 현재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이매리는 지난해 '풍문으로 들었쇼'에 출연해 2011년 드라마 '신기생뎐' 당시 부당한 처우를 받았다고 고백했다. 자비를 들여 무용을 배웠고, 이 과정에서 부상을 입어 수천만 원의 치료비가 들었지만 어떤 보상도 받지 못했다는 것. 또 제작진으로부터 입막음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매리는 1994년 MBC 공채 전문 MC 3기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장길산' '연개소문' '내조의 여왕' 등에 출연했다. 2011년 '신기생뎐' 이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다. 현재 카타르에 거주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