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경남 진주시 한 아파트에서 방화 및 흉기난동 사건을 벌인 안인득(42)씨가 19일 오후 치료를 받기 위해 진주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신소희 기자]지난 17일 새벽 경남 진주의 한 아파트에서 불을 지른 뒤 대피하는 주민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5명이 목숨을 잃고 15명을 다치게 한 방화살인범  안인득(42)의 얼굴이 공개됐다.

경남지방경찰청은 범행의 잔혹성을 고려해 지난 18일 저녁 안인득의 얼굴, 나이, 이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찰의 이런 결정이 내려진 후 오늘(19일) 안인득의 얼굴이 대중에 처음 공개됐다.

경남 진주 방화·살인사건 피의자 안인득(42)씨는 '피해자 유족에게 하고 싶은 말이 없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는 범행에 대해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저도 10년 불이익을 당했다.하루가 멀다하고 국가기관 경찰에 하소연 했지만 도움을 받지못했다”며 ""아파트에 정신 나간 사람들이 많다"는 등 횡설수설을 했다.

또 ‘특정인을 지정해 범행을 저지른 것이냐’는 질문에는 “아니다”고 답했다. 이어 ‘억울하느냐’의 질문에 “억울한 점도 있고 제가 잘못한 점은 처벌을 받겠다”고 했다.

또 범행 동기가 무엇이냐는 질물에는 “불이익을 당해보면 안다”고 답했다.

안씨는 지난 17일 경남 진주 가좌동 한 아파트에서 자신이 사는 집에 불을 지르고 화재를 피해 나오는 주민들을 흉기로 무차별 살해해 5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 연기흡입 14명 등 2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