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일보 편집국장/대기자
증시 격언에 '합창을 하면 반대로 간다'라는 말이 있다. 집단 사고의 에러를 지적한 말로 요즘의 한국당을 보면서 와 닿는 글귀다.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무릎 꿇는 날까지 투쟁하겠다”고 하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폭정을 막기 위한 투쟁에 들어간다”며 “선거제·공수처법·민생 삼위일체 콘서트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의원 10여 명은 삭발투쟁을 하고, 이번 주말에도 서울 광화문에서 장외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한다.

이런 극단 투쟁은 보수우파세력 결집과 자신의 총선 출마에 정치적 효과는 거둘지 몰라도 결코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는 없다. 한국당을 바라보는 민심은 '한국당 해산'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200만명에 이르고 있다. 물론 제1야당의 강제 해산이 가능하리라 믿는 시민은 없겠지만, 한국당에 대한 준엄한 경고임은 분명하다.

청원인은 한국당 의원들을 향해 “어느 누구로부터 견제 받지도 않습니다. 자정능력도, 잘못에 대한 반성이나 책임감도 없습니다. 헌법에 규정된 국회의원의 의무를 다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그러면서 뻔뻔하게도 국민 혈세는 꼬박꼬박 챙깁니다.”라고 비난했다.

1일 미디어오늘은 한국당이 패스트트랙과 관련 여섯가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는 '공수처로 대통령 측근 봐준다', '비례대표는 지도부가 뽑아 문제다? 본인 원치 않는 사보임은 불법',  '전자입법발의는 불법', '여성단체, 여권 성범죄에 침묵' '불법에 맞선 합법 투쟁'이라는 여섯가지 주장이 모두 거짓말이라고 조목조목 반박헀다.

특히  '불법에 맞선 합법 투쟁'이라는 주장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달 28일 “우리는 불법에 저항하기 위해 단순히 연좌시위를 했다. 분명히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단언했지만, 이미 ‘줄 고발’ 당한 한국당 의원과 보좌진 등이 법적 처벌을 피하긴 어려울 거라고 지적했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를 향해 '민생, 경제를 외면한 정부'라고 입만 열면 외친다. 실제로 최근 발표되는 주요 기업 실적과 경기지표가 부진하다는 소식은 시민들의 가슴을 짓누르고 있다.

그런 그들이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 민생·경제 관련 과제들이 쌓여 있는 국회를 외면한 체 삭발까지 하면서 거리투쟁에 나섰다.

그럼에도 누구 하나 나서 '반대로 간다'는 의원은 없다. '끝날 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다'는 요기 베라의 말처럼 갈 때까지 가보자는 식의 한국당의 막가파식 단체행동에 시민들의 가슴은 멍들어 가고 있다. 분을 삭이고 있다는 말이 더 적확한 표현이 아닌가 싶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