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9층 기자회견장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한 이후 승강기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신소희 기자] "오거돈(72) 부산시장은 최근 열흘가량 외부 활동을 하지 않았다. 지난 22일 열린 산성터널 금정 측 접속도로 개통식에 가지 않았고, 총선 당일에는 홀로 투표장을 찾아 비공개로 투표하는 등 평소와 다른 행보를 보였다. 그러다가 오 시장은 23일 오전 11시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잠적했다. 관사와 자택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오 시장은 23일 사퇴 기자회견에서 "시민여러분, 참으로 죄스러운 말씀 드립니다. 오늘부로 부산시장직을 사퇴합니다"며 "시민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고 머리숙여 사죄한다"며 울먹였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전날 부산시청 기자회견이 끝난 뒤부터 오 전 시장의 행방은 알려진 것이 없다. 그는 전날 오전 8시쯤 관사를 떠난 이후 다시 돌아오지 않은 상태다. 오 전 시장의 부인은 낮까지 관사에 머무르다가 자녀와 함께 나갔고, 같은 날 밤 관사는 경비실 등을 제외하고 모두 불이 꺼져 있었다. 관사 관계자들도 “우리도 상황을 알지 못한다”는 입장이다.

관사 입주 전 오 전 시장 내외가 거주했던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에도 역시 오 전 시장은 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도 행적 확인에 나섰으나 연락이 닿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이 성추행 의혹 사건의 피내사자가 됨에 따라 그의 위치 파악에 나섰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