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80 마스크
[이미영 기자] 공영홈쇼핑이 지난달 26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맞춰 판매하는 KF80 여름용 마스크가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올랐다.

'KF80 여름용 마스크'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K'에 선정된 '씨앤투스 성진'이 여름을 맞아 특별 개발한 제품이다.

KF80 성능은 유지하되, 여름을 대비해 더욱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얇게 만들었다.

가격은 1세트(20개) 1만5,000원으로 공적마스크 1개 가격인 1,500원 대비 반값 수준으로 개당 750원이다. 동행세일 기간 중에만 판매된다. 편성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는 '돌발찬스' 형태로 방송하며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1세트만 주문 가능하다. 상담원 전화, ARS, 온라인 몰, 모바일앱 등 전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최대한 많은 고객의 구매를 위해 5일 이내에는 재구매가 불가하도록 조치했다.

공영홈쇼핑은 향후에도 KF-AD 마스크 등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국내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8일 웰킵스몰, 드리미샵, 에코페어, 리얼라이즈, 다드림샵 등 온라인몰에서도 KF-AD 마스크를 판매한다.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개 총 3곳이다.

공적마스크 가격(1,500원)의 3분의1 수준인 500원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웰킵스는 5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매일 오전 9시 웰킵스몰과 웰킵스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3매입으로 판매돼 10팩(30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재구매는 20일 후 할 수 있다. 웰킵스 마스크 판매는 평일에만 진행하고 있다.

에코페어는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일 오전 9시 비말차단용 마스크 소량 판매한다. 오전 10시에는 네퓨어 황사마스크 KF94 판매를 진행한다.

에코페어 측은 "매일 오전 9시 전후 마스크를 소량 판매한다"며 "되도록 많은 분들이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당분간 1회 구매량을 30매로 제한하며, 1개월 동안 재구매가 불가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