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53) 코어콘텐츠미디어 대표가 가수 데뷔 및 활동비 명목으로 받은 자금 일부를 유용했다는 진정이 접수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부장검사 장영섭)는 김 대표가 김광진(59) 전 현대스위스저축은행 회장이 아들 김종욱(32)씨의 가수 데뷔 및 활동을 위해 건넨 40억여 원 중 일부를 개인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검찰은 자금 일부가 김 대표의 계좌로 흘러간 것으로 보고 계좌 추적과 함께 관련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진정이 접수돼 현재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접수된 진정 내용은 20억 원대 사기 혐의"라고 말했다.

검찰은 계좌 추적 등을 마치는 대로 김 대표를 직접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김 전 회장은 수천억 원대 부실·불법대출을 일으켜 회사에 손실을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및 상호저축은행법 위반)로 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검찰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계열 은행 및 개인사업체의 자금을 빼돌려 빚을 갚거나 개인 변호사 비용으로 사용하는 등 108억여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횡령액 가운데 30억여 원은 아들의 가수 활동 지원 비용에 쓰인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