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가수 아이유가 '유 퀴즈 온 더 블록' 100회 특집에 출연한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김민석)’ 99회 방탄소년단 특집 말미에는 아이유가 출연하는 다음주 방송분 예고편이 공개됐다.
 
아이유는 큰자기 유재석, 아기자기 조세호 사이에 서서 두 사람과 함께 "아이유퀴즈(IU QUIZ)?"라고 말했다.
 
오는 31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100회 특집으로 아이유를 비롯해 로로 본캐 성우 이선, 국내 1호 위기협상 전문가 이종화 대표, 최연소 체스 국가대표 김유빈 등이 출연한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100회 특집은 오는 31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 아이유, 제10회 가온차트뮤직어워즈 3관왕 차지
한편 25일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5집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라일락(LILAC)'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어딘가로 떠나기 위해 기차 플랫폼에 들어선 아이유가 티켓을 꺼내 목적지를 확인하며 설렘 가득한 표정을 짓고 있다. 또 각기 다른 공간에서 흩날리는 꽃가루를 맞으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아이유는 연신 환한 미소를 지으며 밝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티저 영상과 함께 공개된 '라일락'의 음원 일부는 펑키한 리듬의 팝 사운드와 아이유의 독보적인 보이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듣는 이들의 귓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영상 말미에는 청아하면서도 섬세한 아이유의 보컬과 '오 라일락', '봄바람처럼' 가사 구간이 새롭게 더해져 신곡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앞서 아이유는 정규 앨범의 트랙 리스트와 수록곡 'Flu', 'Epilogue(에필로그)', 'Coin(코인)' 등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예고해 이번 앨범에는 어떤 음악이 담겨 있을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4년 만에 새롭게 발표될 아이유의 정규 5집 'LILAC'은 3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