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 한 골목에 그려진 '쥴리의 남자들' 벽화
[김민호 기자] 서울 종로구 옛 우미관 터 건물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벽화가 등장한 것에 대해 29일 진중권 전 교수는 "다들 미쳤어. 저질들"이라며 싸집아 비난했다.
 
이날 친여(親與) 성향 커뮤니티는 "전국 곳곳에 시리즈로 작업해달라" "쥴리 특집전을 한번 열자" "고퀄이다" "그야말로 예술" "한번 방문해야겠다" 등 환영하는 반응을 보였다. 
 
진 전 교수는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정치에 환장을 해도 그렇지, 저 짓을 하는 이들, 그 짓에 환호하는 이들의 인성에 기입된 정치적 폭력성이 나를 두렵게 한다"며 "그 자체도 무섭고 섬뜩한 일이지만, 무엇보다 그 바탕에 깔린 여성혐오가 혐오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 지지자들의 광적인 행태는 민주당이 이미 역사적 반동의 세력이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다.
 
한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서울 종로구 거리에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벽화가 등장한 것에 대해 "정치적 의도가 명백하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윤 전 총장 캠프 관계자는 "(종로구 비방 벽화는) 피해자에 대한 인격 말살이고, 정치적으로 나쁜 의도가 명확하다"며 "선거에서 굉장히 악의적인 정보를 퍼뜨리고, 국민을 우습게 보는 행위"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캠프 차원의 공식 대응을 유보하고, 벽화가 등장한 경위와 정치적 배후 세력의 존재 여부를 지켜보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