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김민호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을 압수수색,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 수사에 착수했다.
 
10일 국회에 따르면 공수처는 이날 오전 10시쯤 김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수사3부 소속 허윤 검사 등 여섯 명이 의원실에 들어가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김 의원은 이번 의혹에서 지난해 4·15 총선 직전 당시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으로부터 윤 전 총장 관련 고발장과 참고자료를 받아 당에 전달한 당사자로 지목된 바 있다.
 
앞서 개혁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들은 김 의원 등 의혹 당사자들을 직권남용, 공무상비밀누설 혐의 등으로 공수처에 고발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던 지난해 4월 김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등 범여권 인사에 관한 고발장 등을 전달했다는 일명 '고발사주 의혹'을 보도했다. 이때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시절이다.
 
공수처는 고발장을 접수한 후 최근 고발인 조사를 진행했고 곧바로 입건해 수사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