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금천구 즐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 시그널 면접'에 참석하기 위해 차량에서 내리고 있다.
[정재원 기자] 국민의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0일 이른바 야당을 통한 여권인사 고발 사주 의혹으로 공수처의 수사선상에 올라 정식 입건된 데 대해 "입건하라 하십쇼"라고 맞받았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금천구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대선 예비후보 국민면접 후 기자들과 만나 공수처의 압수수색에 대해 "어떻게 보면 보여주기식, 망신주기식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야권 탄압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정권에서는 윤 전 총장이 대선을 앞두고 공수처 입건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반응한 것을 두고 시민단체에 의해 고발장이 접수된 만큼 수사 절차상 형식적인 피의자 신분일 뿐 혐의 유무와는 무관하다는 윤 전 총장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란 해석을 내놓았다.
 
윤 전 총장 본인이 기자회견을 자청해 결백을 주장하는 만큼 엄연히 혐의가 짙은 피의자가 아닌 피고발인에 불과하다고 인식하고 있을 것이란 지적이다. 
 
앞서 공수처는 전날 윤 전 총장 등 고발사건에 '공제3호'의 사건번호를 부여하고 피의자 신분으로 정식으로 입건했다.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공무상비밀누설,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등 네 가지 혐의가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