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회관에서 열린 한국교총 대표단과의 대화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야권 유력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1일 '고발 사주' 의혹을 제보한 조성은 씨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만난 것과 관련해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전 총장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소위 제보자 조성은씨가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의 악의적 허위 보도가 이뤄지기 전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만났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윤 후보 제거에 정보기관의 수장까지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떨칠 수 없는 만큼 이번 사건을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 규정하기에 충분하다"며 "노회한 정치인 출신인 박 원장과 과거 명의도용으로 가짜당원 급조 논란 등을 일으킨 조 씨가 만나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실장은 "두 사람은 조 씨와 뉴스버스의 접촉이 시작된 뒤인 8월 11일에 만났고 이후에도 만남을 가졌다고 한다"며 "박 원장이 TV조선에 '자주 만나는 사이'라고 한 것으로 볼 때 둘의 관계는 각별하다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조씨는 박 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텔레그램 내용을 이야기하며 뉴스버스와의 음모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의논했을 수 있다"며 "이번 공작에 박 원장도 관련이 있다면 엄청난 파문을 몰고 올 '박지원 게이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실장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이 증폭되고 '박지원 게이트'라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도 의심을 받을 터, 대통령은 박 원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기 바란다"며 "문 대통령이 침묵한다면 이번 정치공작에 대한 국민의 의심은 더욱 짙어질 것이고, 대통령 책임론도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