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대선 후보 부부
[정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이 후보의 측근인 배모 씨(총무과)의 지시로 다른 공무원이 이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 관련 사적 심부름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 허위사실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던 배 씨가 당사자에게는 사과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SBS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 공무원으로 채용돼 5급 공무원 배 모 씨 지시를 받으며 이 후보 부인 김혜경 씨의 사적 용무를 맡아 했었다는 A 씨 주장에 배 씨는 "허위사실 유포로 선거에 개입하려는 의도가 다분해 좌시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배 씨가 SBS 보도 시점을 전후해 A 씨에게 연락을 시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배 씨는 그제(28일) SBS 보도 직전 A 씨에게 전화를 걸어왔지만 A 씨는 받지 않았다. 
   
이후 A 씨가 어제 배 씨에게 전화를 다시 걸었고, 이를 받은 배 씨는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제안했다. 
   
A 씨가 거부하자 배 씨는 두 차례 문자메시지를 보내 "저 때문에 힘드시게 해서 너무 죄송하다"며 "제가 다 잘못한 일이고 어떻게든 사죄하고 싶다."고 했다.
   
이재명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수행 비서인 백 모 씨도 30일 오전 A 씨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통화를 할 수 있는지 물었다.
   
 A 씨는 SBS에 "배 씨 등이 자신에게 연락을 해오는 것 자체에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토로했다.
   
SBS는 배 씨의 입장에 변화가 있는지 취재하기 위해 배 씨와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A 씨와 접촉을 시도했던 백 씨는 SBS와 통화에서 "자신은 캠프와 무관하며, 걱정돼 연락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